안녕하세요! 요대생 DJ 공유나입니다. 다들 5월은 잘 보내고 있나요? 아직 5월 중순인데 너무 더워서 지쳐있진 않으신가요? 그래서 요대생이 여러분의 더위를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재미있는 주제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 에피소드의 1부는 ‘합법적 뒷담화’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여러 유형의 사람들을 많이 만나죠. 사람을 만날 때 마다 우리는 그 사람의 좋은 점도 보게 되지만 나쁜 점 또한 보게 됩니다. 그 나쁜 점은 나와 맞지 않거나 내가 싫어하는 행동을 했기 때문에 나타나는 점이겠죠. 그래서 합법적 뒷담화는 그 나쁜 점을 가지고 있는 유형의 사람을 실명거론이 아닌, 그런 유형의 사람을 이야기 해보는 시간입니다.

▲ ⓒ정신의학신문

도형DJ : ‘한입만’ 달라고 하는 유형

 

음식을 먹고 있는 꼭 다른 사람의 것을 “한입만” 하는 사람이 있죠? 하지만 한두 번 그러면 좋게 넘어 갈 수 있지만 여러 번 반복된다면 조금은 민폐가 될 수 있습니다.

 

상은DJ : 사소한 거짓말을 자주하는 유형

 

거짓말을 하는 것도 문제지만 별거 아닌 사소한 거짓말을 자주하는 사람은 더 싫어요. 차라리 솔직하게 이야기를 해주세요!

 

유나DJ : 약속을 잡았는데 그 당일에 못나온다고 하는 유형, 내 약속을 어기고 다른 사람의 약속은 가는 경우

 

약속을 잡았는데 못 나오면 그 전날에 못 온다고 말해주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그 당일에 말하는 것은 잘못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더 별로인 유형은 제 약속에는 오지 않고 다른 사람의 약속을 참여하는 것은 더더욱 잘못된 행동이죠!

 

이렇듯 우리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기에 좋아하는 사람의 유형이 있는 것처럼 싫어하는 유형의 사람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자신의 그 싫어하는 행동을 빨리 알아서 조금씩 줄여나가고 싫어하는 행동의 유형이 있다면 그냥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너는 이러한 점을 조금 고쳤으면 좋겠어. 다른 사람이 너한테 그렇게 했다면 너 또한 기분이 나쁠 거라고 생각해” 라고 알려준다면 서로서로 배려하고 이해할 수 있겠죠?

중간 노래로 트와이스의 따끈따끈한 신곡이죠? ‘FANCY’ 듣고 2부로 넘어갈게요!

 

2부는 캠퍼스의 예의범절 입니다.

▲ ⓒ시사뉴스

캠퍼스를 다니면서 도서관부터 선배들과 동기들, 후배들과 밥 먹는 것까지 다양한 예의범절, 흔히 우리가 매너라고 말하는 것들이 있죠. 혼자 살아가는 세상이 아닌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기 때문에 이런 다양한 매너들이 필요한 것 같아요. DJ들이 이야기 한 매너들보다 더 많은 매너들이 있기 때문에 그런 매너들은 꼭 생각하면서 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사람의 유형, 매너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했는데요. DJ들과 함께 1부의 이야기를 더 자세히 듣고싶다면, 2부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요대생을 지금 바로 검색하세요!

 

 

 

 

*요대생 업로드

팟빵 : 수,토 18시 페이스북 : 수,토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 : 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yo_daesaeng?utm_source=ig_profile_share&igshid=3ns7phgfjw44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lXjizXVBZc3hL3teFmXg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4.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총괄: 한상원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이현정, 홍선아, 장준녕, 박혜림, 양다인

편집 : 손민정(편집장), 강민창, 전다원, 황정아, 김기민

DJ : 김도형(DJ장), 공유나, 노현지, 이태욱, 정다예, 전상은, 백지민, 지현서, 김은수

 

by. 공유나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