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Brite

현재 우리가 벌고 쓰는 돈이 시간이 되는 세상으로 변하게 되면 우리는 어떻게 될까? 시간이 많은 사람은 평생을 살 것이고, 없는 사람은 굶주림에 죽게 될 것이다.


이 영화는 인간 모두가 25세가 되면 노화를 멈추고 손목의 시간을 가지고 평생을 산다. 곧, 이곳에서 시간은 절대적인 힘이다.

누군가가 소수가 영생을 살기 위해서는 다수가 희생해야 한다고 말한다. 주인공은 잘못된 사회를 바로 잡기 위해 부자동네로 가 갑부들의 시간을 다 빼앗지만 한순간에 다 잃게 된다. 주인공은 겨우겨우 시간을 되찾아 잘못된 생각을 하는 갑부들의 은행을 털며 시간이 없는 불쌍한 서민들에게 시간을 나눠 주며 사회의 질서를 다시 바로잡는다.

▲ @네이버영화


이 영화를 통해 아무리 돈이 많고 명예가 있더라도 모든 건 한순간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 것 같다.

현재 이슈화 되는 ‘정준영 사건’을 비롯한 수많은 연예인의 범죄기사들을 보면 아무리 부와 명예, 인기를 다 가지고 살아가다가도 잘못된 행동을 하거나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자신의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이 영화도 마찬가지로 아무리 시간이 많다고 해도 욕심을 부리고 베풀지 않는 삶을 산다면 모든 것을 잃는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이 영화를 보고 또한 나는 시간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시간은 금이다.’라는 말이다. 그 정도로 우리에게 시간은 귀하다. 하지만 나는 이 영화를 보며 이때까지 시간을 막 쓰고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열정적으로 살아가고 싶지만 어떻게 열정적으로 살아야 하는지 잘 모르겠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다. 복학을 할 때만 해도 ‘열심히 해야지’라는 생각으로 열정적으로 살아가려 노력했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그렇지 않은 내 모습을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다.

▲ @네이버영화


‘인타임’이라는 영화는 내 일상을 되돌아볼 수 있게 되었고 나의 생활을 반성할 수 있게 하는 영화였다. 나는 하루하루 제대로 된 하루를 보내지 않았고 늘 그냥 사는 대로만 살았던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이제 열정적으로 하루를 보낼 방법을 찾으려고 한다. 운동도 해보고 내가 하고 싶은 공부도 열심히 해보려 한다. 또한, 방학 때마다 여행도 다니고 나에게 필요한 자격증 취득이나 공부를 하며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보람차게 보내려 한다.

또한, 매일 매일을 학교 일에 지쳐 학교 일을 제외하곤 신경을 잘 안 썼던 것 같다. 지금부터라도 학교 일도 여유롭게 하며 여가생활도 즐기고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보람차게 시간을 보내는 방법의 하나일 것이다.


‘인타임’이라는 하나의 영화를 보고 나서 나의 인생을 많이 되돌아보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시간’이라는 것은 얼마나 중요한지, 또한, 아무리 부와 명예를 가지고 있어도 베풀지 않고 욕심만 가지고 산다면 한순간에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해주는 영화였던 것 같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