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대생 대표 한상원입니다. 요새 날씨가 너무 좋네요! 다들 학교는 잘 다니고 계신가요? 저는 학과생활도 하고 개인적인 일들을 하면서 열심히 지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의 마지막 공식 녹음 날입니다! 아쉽지만 새롭게 들어오는 멤버들에게 자리를 내줘야 되네요! 새로운 요대생 멤버들도 열심히 저희와 함께 일을 하고 있답니다. :) 너무 열심히 해서 부담이 될 정도네요..^^ 오늘은 화요일 녹음이죠? ‘스타’에 관한 내용입니다. 어떤 스타일지? 궁금하시죠?

 

오늘의 스타는 ‘여자친구’입니다. 저도 여자친구 노래 나올 때마다 설렜던 기억이 많은데요!

 

최근 여자친구는 한입만 OST ‘짠’으로 컴백했습니다. 그래서 요대생이 준비했습니다! 역대 ‘여자친구’의 타이틀 곡! 소개 한 번 할게요!

▲ <출처:OSEN>

1. 유리구슬 (은수DJ)

 

여자친구는 2015년 1월 15일 데뷔유리구슬이라는 곡으로 야심차게 데뷔를 합니다. 유리구슬처럼 연약해 보여도 결코 깨지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세상을 밝게 비추겠다는 소녀들의 마음을 잘 표현한 곡이라고 하는데요! 유리구슬이라는 곡 무대의상은 학생을 잘 표현하는 교복인데요. 인상 깊습니다! 저도 이 때의 여자친구를 잊지 못해요~ 성공적인 데뷔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오늘부터 우리는 (은수DJ)

 

이 앨범의 앨범 타이틀 는 아직 피어나지 않은 꽃봉오리를 뜻하는 말로 희망에 가득 차고 장래가 기대되는 젊은 세대장래가 기대되는 어떤 일의 첫 시기의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오늘부터 우리는 노래 중 는 당신을 좋아해요라는 의미의 스페인어입니다. 펑키한 신디사이저와 기타무그 베이스의 움직임이 보여주는 넘치는 흥에 몸이 저절로 움직여지는 노래입니다. 저도 이런 의미의 말인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너무 신기하네요!

 

3. 시간을 달려서 (다예DJ)

 

여자친구의 파워 청순콘셉트를 다시 한 번 보여주며 다른 한 편으로는 아련하고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유리구슬부터 시작된 학교시리즈의 완결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학 방학 졸업으로 이어지는 여자친구의 콘셉트는 엄청 전략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너, 그리고 나 (다예DJ)

 

학교 3부작을 통해 데뷔 1년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여자친구가 새로운 메시지를 전하는 노래입니다. 나빌레라라는 표현을 인용해 한 마리의 나비처럼 좋아하는 사람에게 날아가고 싶은 마음을 귀엽게 표현했습니다. 여자친구의 상징과도 같은 기타 솔로와 신나는 락 사운드와 화려한 스트링이 질주하는 듯한 시원한 느낌을 주는 즐거운 곡입니다

 

5. Fingertip (다예DJ)

 

-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당차고 주체적인 소녀들의 사랑방식을 표현한 곡입니다. 펑키한 디스코 장르에 ‘여자친구’ 스타일의 락 사운드를 가미한 댄스곡으로 인트로부터 나오는 보코더와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입니다. ‘여자친구’의 성장과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곡입니다. 저도 이 노래 처음 봤을 때, 되게 여자친구의 새로운 모습이 보였는데 한 번 꼭 들어보세요!

 

6. 귀를 기울이면 (유나DJ)

 

- 특유의 벅차 오르는 감성이 돋보이는 미디엄 댄스곡으로 서정적으로 시작하는 인트로와 멤버들의 청량한 목소리가 푸르른 여름을 연상케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믿음과 사랑 넘치는 마음을 표현한 가사, 성숙된 음악성을 여지없이 표현하면서도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가 인상적입니다. 평행선처럼 닿지 않는 사랑의 애틋함과 꼭 만날 거라는 믿음을 노래하며 여자친구만의 서사를 담았습니다. 여자친구의 새로운 연작 시리즈입니다! 역시 믿고 듣는 여자친구의 노래입니다!

 

7. 밤 (유나DJ)

 

- ‘달밤을 위한 시간’, ‘달 구경 하는 시간’ 등으로 해석되며 사랑하는 사람을 떠올리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소녀들의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밤, 새벽 시간을 아름다운 가사들로 풀어냈습니다. 감성적이지만 마냥 슬프지만은 않은, 진지하게 고민하는 소녀의 모습에서 귀여움이 느껴지는 분위기까지 여자친구의 음악적, 컨셉적 스펙트럼을 넓힌 아름다운 곡입니다.

 

8. 여름여름해 (유나DJ)

 

- 소녀들이 느끼는 여름밤의 설렘을 담은 시원한 팝 댄스곡입니다. 여자친구 특유의 청량한 보컬과 펑키한 리듬이 어우러져 듣는 이들에게 시원한 바닷가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여름 친구라고 불리는 여자친구의 발랄한 귀여움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여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9. 해야 (상원DJ)

 

좋아하는 사람을 아직 떠오르지 않는 해에 비유해 더 깊어지고 있는 소녀의 마음을 표현한 곡입니다전 곡인 밤과 이어지는 서사를 자랑하며 소녀의 복잡한 마음을 지루할 틈 없는 구성과 쉴 새 없이 몰아치는 현란한 오케스트라 편곡으로 완성했습니다. 밤이 너를 생각하는 시간을 의미했다면 이제는 우리를 위한 시간을 얘기하고 싶은 소녀의 마음을 담았습니다.

 

10. 짠 (상원DJ)

 

- 함께 먹고 마시며 우정을 다지는 친구들의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여자친구 대표곡 ‘밤’과 ‘해야’ 등을 작곡한 노주환이 작사, 작곡에 나서 곡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웹 드라마 <한입만>은 각기 다른 연애를 하는 세 명의 여자들이 모여 맛있는 음식과 함께 서로의 연애담을 공유하는 ‘솔찍단짠’ 드라마입니다.

 

1부는 이렇게 ‘여자친구’의 타이틀 곡 살펴봤습니다! 너무 다양하고 재밌는 스토리가 담겨져 있는데요. 벌써 여자친구라는 걸그룹이 명실상부 최고의 아이돌이 된 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다음 이 시간에는 어떤 스타와 함께 할지 벌써 궁금한데요? 그럼 2부로 넘어가볼까요? 2부는 프로그램 소개 시간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저희를 기다리고 있을지?! 중간노래는 여자친구의 ‘해야’ 라는 곡입니다. 듣고 오시죠!

 

*아는 형님

▲ <출처:아는형님 홈페이지>

2부의 프로그램 소개는 ‘아는 형님’입니다. 아는 형님은 2015.12.05.부터 방영했습니다. 벌써 3년이 지났습니다. 저가 첫 방송을 봤을 때는 이렇게까지 뜰 줄은 몰랐는데, 멤버들의 활약으로 지금은 최고의 프로그램이 되었죠. 저희 요대생은 각자 아는 형님의 레전드 편,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에 대해서 얘기해보았는데요. 2부는 직접 한 번 청취해보시죠?!

 

이렇게 1부, 2부 녹음해보았습니다. 저희는 지금 열심히 홍보 계획도 짜고 있고, 완벽한 녹음을 위해서 대본도 최대한 구성력 있게 짜고 있습니다. 항상 저희 요대생 응원해주세요!

 

BY. 한상원

 

*요대생 업로드

 

팟빵 : 수,토 18시 페이스북 : 수,토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 : 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yo_daesaeng?utm_source=ig_profile_share&igshid=3ns7phgfjw44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lXjizXVBZc3hL3teFmXg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4.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총괄: 한상원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이현정, 홍선아, 장준녕, 박혜림, 양다인

 

편집 : 손민정(편집장), 강민창, 전다원, 황정아, 김기민

 

DJ : 김도형(DJ장), 공유나, 노현지, 이태욱, 정다예, 전상은, 백지민, 지현서, 김은수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