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마 꼭기억해 ep1 영상 제작기

 

나는 대구대학교 학생, 엄마는 대구사이버대학교 학생이다. 컴퓨터를 잘할 줄 모르는 엄마는 나에게 많이 물어봤다. 하지만 학교생활과 대외활동으로 바쁜 나는 밖에서 밤을 새우는 날이 많아 엄마를 많이 도와주지 못했다. 엄마를 위해 대구사이버대학의 홍보방송국에서 영상을 만드는 일을 시작했지만 정작 나는 엄마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딸이 되지는 못했다. 다시 마음을 잡고 시작한 '엄마 꼭 기억해' 시즌2의 첫 에피소드를 3월의 일정으로 시작했다.

 

 

▲ 출처 - 성다희제작 엄마 꼭 기억해 썸네일


<제작 일정 및 기자재>

- 엄마 이번 달에도 꼭 기억해!! (3월 편)

*촬영일 : 2/19 화

*촬영장소 : 채널D 스튜디오

*장비 : 카메라 두 대, 삼각대2개, 와이어리스, 모니터

*3월 일정

- 3월 2일 : 개강

- 3월 5일~9일 : 수강 신청 변경 기간

- 3월 12일~17일 : 조기 졸업 신청

 

<대본>

엄마!! 엄마~~ 벌써 2019년 3월이야!! 나 보고 싶었지??!! 오늘도 엄마의 건강한 대학 생활을 위해서 엄마딸이 이번 달에 꼭!! 기억해야 할 학사일정들을 모아봤어. 잘 체크해줘!!

먼저 3월 2일 떨리고도 설레는 개강 날이야!! 고민하고 고민하면서 선택한 과목들을 들어보고 출석도 하고 한 학기가 시작되는 의미 있는 일요일이지!!

저번 학기 성적은 다들 안전해? 내가 아는 어떤 엄마는 강의를 몰아서 듣는다고 했다가 출석점수가 미달이어서 에프를 받았더라구,, 이번에는 틀어놓고 조금 졸더라도 출석은 꼭꼭 챙기기로 하자!!!

점수가 잘 나오지 않으면 국가장학금도, 학교에서 주는 장학금도 받을 수가 없으니까 가장 기본이 되는 출석!! 이번 학기에는 놓치지 않기로 약속!!

개강하고 강의를 조금 들어보다가 신청한 강의가 내가 소화하기 조금 힘들어 보인다, 또는 듣고 싶은 다른 강의가 있다고 한다면 3월5일부터 9일까지 수강 신청 변경 기간이 있으니 이 기간 동안 수강 신청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을 변경하면 돼!! 이 페이지에서 수강신청 취소, 또는 신청을 할 수 있다는 것 잊지마!!

그리고 빨리 졸업하고 싶은 엄마들!! 3월 12일을 꼭 기억해줘!! 12일부터 17일까지 조기졸업신청을 받으니까 스마트포털시스템에서 ‘졸업’이란 페이지에 가면 조기졸업 신청을 할 수 있다는 것 잊지않았지?

또한 학과밴드, 카페에서 올려주는 일정을 확인해서 우리학과의 한학기 일정이 어떻게 되는지 또 우리 학과의 학회장님과 지역장님들이 누군지 확인하는 것도 학과생활의 꿀팁인 것 알지?! 개강인사도 나누면서 활기차게 그리고 열정적이게 2019년 1학기를 맞이해보자구요!! 이번학기도 엄마딸이랑 함께 파이팅!!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