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예DJ입니다! 저번 주가 밸런타인데이였는데 초콜칫은 많이 드셨나요? 편의점에서 발렌타인 기간 초콜릿 행사를 많이 하더라고요. 선물 받지 못하셨다면 직접 사서 다른 분들에게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요대생 구성원들과 함께 먹어야겠습니다.^^

2월 19일 월요일 겨울방학 특집 마지막 편 5번째 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녹음은 저, 도형 DJ, 태욱DJ가 함께 했습니다. 오프닝 곡은 아이유의 졸업하는 날이라는 곡입니다. 2월은 졸업의 달 혹은 입학의 달이라는 말이 있는 데요. 이번 녹음은 '졸업'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 봤습니다! 졸업을 앞둔 청취자분들이 들어보시면 좋을 이야기를 준비했으니 이번 녹음을 꼭 들어보시길 추천 해 드립니다! 이미 졸업하신 분들도 녹음을 들으시며 추억을 회상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이미지투데이

1부 졸업식 에피소드 그리고 졸업 전에 해볼 것 추천!

 

졸업식 날 위기 상황을 기회로 바꿔서 매력발산을 한 일화부터 풋풋한 첫사랑 에피소드까지! DJ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먼저 학교를 졸업한 DJ들이 졸업 전 꼭 해볼 것으로 추천한 것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녹음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2부에서는 특별한 DJ가 함께 해주셨는 데요! 중간노래로 학창시절 친구들을 추억할 수 있는 곡 시크린의 'friends' 듣고 깜짝 출연자와 함께 특별한 졸업식 선물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니뮤직

2부 졸업식 꽃과 꽃말, 선물 추천 그리고 졸업노래

 

도형 DJ

라일락 (꽃말: 첫사랑 그리고 젊은 날의 추억)

꽃말처럼 학창시절은 이미 지나버린 젊은 날이므로 졸업식 날 라일락 꽃과 함께 꽃말을 이야기해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추억을 만들자고 하며 선물하길 추천한다.

 

다예 DJ

작약 (꽃말: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며)과 만년필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로 나가는 시작을 축하하며, 사인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고 열심히 살라는 의미에서 선물을 추천한다.

 

태욱 DJ

로즈말이 (꽃말: 아름다운 추억 그리고 나를 생각해)

꽃말을 전하며 꽃을 선물할 생각이라면 색에 따라 그 의미가 천차만별이므로 유의해서 뜻을 잘 찾아본 후 선물하길 추천한다.

(노래) 김진호 - 졸업사진

학창시절과 관련된 가사가 졸업과 잘 어울리는 노래이다. 친구들과 함께 노래방에서 부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유나 DJ

구두와 정장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하는 경우, 또는 20살이 되면 경조사를 챙기는 일이 많아지다 보니 선물한다. 좋은 옷과 구두는 좋은 곳으로 이끌어준다는 의미를 지닌 만큼 졸업 선물로 추천한다.

향수

성년의 날 선물목록 중 하나인 향수는 자기 자신만의 향을 가진 성숙한 어른이 되자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2부에서는 유나 DJ와 함께 졸업식 선물과 관련되어 졸업식 주로 선물하는 꽃과 꽃말, 꽃 외에 선물할 수 있는 선물 그리고 졸업노래에 관해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졸업시즌이 되면 괜히 울적한 기분이 드는 것 같아요. 저희 요대생이 졸업을 앞둔 그리고 이미 졸업을 하신 분들까지 모든 청취자분의 앞날을 응원하겠습니다! 방학특집의 마지막 에피소드 어땠나요? 길었던 방학이 요대생과 함께하니 눈 깜짝할 새 흘러버린 것 같아요. 얼마 남지 않은 방학 모두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며 저희 요대생은 더 다양하고 재밌는 콘텐츠를 위해 재정비를 마친 후, 3월 중순 중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따뜻한 봄에 만나요~!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 링크 : 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한상원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이현정, 홍선아, 장준녕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김현주

DJ : 노현지(DJ장),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김도형

 

BY.정다예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