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캔들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는가요?

ⓒ 양키캔들 홈페이지

캔들은 잠이 오지 않을 때 잠을 잘 자게 해준다는 효능을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저는 생각이 많거나 기분을 전환하고 싶을 때 캔들을 켜 놓고 있기도 합니다.

처음엔 이렇게 한다고 진짜로 진정 효과가 있는지 의문이 들기도 했지만, 방안에 은은하게 퍼지는 향과 조용히 틀어 놓은 노랫소리를 듣다 보면 조금씩 마음의 안정이 찾아오곤 한답니다.

그 밖에도 캔들의 효능은 여러 가지가 있답니다. 또한, 캔들의 향마다 몸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 양키캔들 홈페이지

먼저, 커피 향은 뇌에 혈액량을 증가시켜 뇌를 활발히 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향을 맡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레몬 향은 정신을 맑게 하고 집중력을 향상시켜 우울증에 효능이 있으므로 불안, 초조 현상을 없애주고 긴장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캐모마일은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숙면에 도움을 주고 심신의 긴장을 풀어주며 전신미용에 효과가 큽니다.

페퍼민트는 상쾌한 향으로 두통이 있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페퍼민트 향은 예로부터 진통제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복잡한 일상 속에서 재충전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면 페퍼민트 향 캔들을 피워보세요.

이처럼 향도 효능도 여러 가지인 캔들 중에서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캔들을 찾아 한번 피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도 복잡한 세상에서 복잡한 생활을 하며 고된 하루를 보낸 자신에게 안정을 찾아 주세요.

스스로 나는 괜찮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도 막상 괜찮지 않은 상태인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캔들을 한번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힐링은 어렵게 찾는 것이 아니에요. 은은한 향과 함께 고되고 힘든 하루를 모두 흘려보내 가벼운 몸과 마음을 되찾아 보도록 해요. 

아늑한 방안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데워줄 캔들을 켜며 하루의 끝을 마무리 짓고 상쾌한 마음으로 다음날을 맞이해보세요.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