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예DJ입니다! 개강한 게 어제 같은데 종강을 앞두고 있다니 시간이 정말 빨리 가는 것 같아요. 혹시 다들 종강 후 계획 있으신가요? 만약 별다른 계획 없으시다면 따뜻한 이불에 누워 요대생 듣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12월 3일 월요일 연예계 녹음은 다예DJ, 아현DJ 그리고 개인 사정으로 인해 이주간 자리를 비웠던 요대생의 분위기 메이커 유나 DJ가 함께 녹음했습니다. 월요일 DJ들이 다 함께 모여서 그러지 정말 파이팅이 넘치는 녹음이었습니다. 오프닝 곡으로 추운 겨울,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달달한 다비치의 화이트 곡 들으시면서 월요일 요대생 시작합니다.

 

 

 

 

 

내가 궁금하지? 그럼 얼른 나를 맞춰봐!

 

연예계 퀴즈쇼

 

1부 나를 맞춰봐

 

오늘의 연예인은 바로 걸크러쉬 매력을 뽐내는 신곡으로 컴백한 그룹 레드벨벳 입니다!

 

▲네이버 뮤직

 

 

 

f(x) 이후 무려 5년 만에 S.M.Entertainment에서 데뷔하는 걸그룹이라는 사실만으로도 데뷔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끈 Red Velvet. 2014년 8월 KBS2 뮤직뱅크에서 아이린, 웬디, 슬기, 조이로 구성된 4인조로 데뷔 후 2015년 예리가 들어오며 지금의 5인 체제로 활동 중인 그룹입니다. 팀 명인 ‘Red Velvet (레드벨벳)은 강렬하고 매혹적인 컬러 Red와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의 Velvet에서 연상되는 감각적인 이미지처럼, 색깔 있는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매일경제

 

1부에서는 레드벨벳과 관련된 노래, 드라마, 예능 이렇게 세 분야로 나누어 퀴즈쇼를 준비했습니다! 뮤비 속 숨은 이야기? 조이씨가 드라마를 준비하며 바꾼 점은?! 웬디는 ㅇㅇㅇ다!! 정답은 라디오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퀴즈를 준비했으니 저희 DJ와 함께 맞춰보도록 해요~

 

 

 

레드벨벳의 따끈따끈한 신곡 “RBB” 안들어볼 수 없죠! 중간노래로 듣고 2부로 넘어가겠습니다.

 

 

 

 

 

2부 나에 대해서 더 알아볼래?

 

▲네이버 뮤직

 

 

 

다예 DJ

 

 

 

1. 7월7일

 

 

 

설화 견우와 직녀를 모티브로 만든 곡으로 한 편의 동화 같은 감성 발라드곡입니다. 노래는 사랑하는 연인이 만남 후 겪게된 이별의 순간 다시 만나는 날을 그리워하는 가사를 담고 있습니다. 세월호 추모곡이라는 추측도 있는데 정확한 것은 SM만 알고 있겠지만, 뮤비를 보면 어느 정도 근거 있는 추측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2. Huff n Puff

 

 

 

지쳐서 헉헉대는 소리를 뜻하는 ‘Huff and Puff’는 이상한 나라에 가게 된 앨리스의 떨어지는 모습을 모티브로 했으며 깊어가는 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밤을 보내고 싶다는 소망을 담은 곡이라고 합니다. 전 곡이 어린이 동화였다면 이 곡은 어른을 위한 동화같은 곡 입니다. 특히 동화의 느낌을 살린 귀여운 가사에 대비되어 파워풀한 댄스곡이라는 점은 노래의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비몽사몽한 아침 준비하실 때, 들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3. Stupid Cupid

 

첫 미니앨범 수록곡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가 큐피드에게 짝사랑 상대에게 화살을 날려달라는 귀여운 투정 어린 가사가 인상 깊은 곡입니다. 타이틀 곡인 'Ice Cream Cake'에 비해 화제가 되진 않았지만, 사랑하고 싶다는 투정이 너무 귀여운 곡이네요. 이 노래를 듣다 보니 저도 큐피드의 화살을 날리고 싶다는 기분이 드는 것 같아요~

 

 

 

 

 

아현DJ

 

 

 

1. 봐

 

두 번째 앨범의 수록곡으로 쉬운 멜로디와 풍부한 코러스 그리고 레드벨벳 개개인의 특성 있는 부드러운 보컬이 잘 어우러진 디스코 풍의 댄스곡입니다. 아현DJ가 노래 도입부 ‘봐봐 봐’ 부분을 듣고 듣게 되었다고 밝히셨는데 도입부와 가사 중간마다 보다라는 의미를 강조한 부분이 귀에 쏙쏙 박히는 중독성 있는 노래입니다.

 

 

 

2. 바다가 들려

 

여름 미니앨범의 수록곡으로 뜨겁고 화려한 태양이 진 후 찾아온 여름밤의 풍경을 잔잔한 피아노와 기타 음향으로 풀어낸 미디어 빠르기의 곡으로, 감성적이고 섬세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올겨울이 추워서 그런지 이 곡을 듣다 보니 여름이 그리워지네요. 낮잠을 자면서 듣기 좋은 곡이라 하니 점심 먹고 잠시 눈을 붙이고 싶으시다면 들어보시길 권할게요!

 

 

 

3. Oh boy

 

첫 번째 앨범의 수록곡으로 soulful 한 느낌의 R&B pop 곡입니다. 제가 추천해 드린 곡이 동화를 모티브 했다는 특징이 있다면 아현DJ의 추천곡은 도입부에 노래의 제목인 부분이 강조되어 나온다는 특징이 있네요. 레드벨벳 노래 중 처음 들어보는 곡 인데 R&B 노래를 잘 듣는 편은 아니지만 이 곡은 부담 없이 듣기 좋은 곡 같아요.

 

 

 

유나DJ

 

 

 

1. Bad Boy

 

2018년 1월 29일 정규 2집으로 발매된 곡으로 노래는 그루비한 신스멜로디와 무게감 있는 베이스 음향이 무게를 더하는 곡입니다. 노래의 가사는 서로에게 끌리는 나쁜 남자와 도도한 여자의 아슬아슬한 사랑을 담고 있습니다. 뮤비 속 레드벨벳이 할리퀸의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하니 노래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노래가 올해 발매된 곡이라는 게 새삼 놀랍습니다.

 

 

 

2. 빨간맛

 

2017년 7월 9일 발매된 곡으로 여름에 나온 곡이다 보니 시원하고 에너지틱한 곡입니다.

 

댄스 장르의 곡으로 뜨거운 여름과 짜릿한 사랑의 감정을 빨간색의 빨간 맛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 깊습니다. 여름에 나온 곡인 만큼 여름시즌의 곡이라고 합니다. 앞서 아현DJ가 추천한 ‘바다가 들려’ 곡과 함께 여름을 회상하며 혹은 여름에 듣기 좋은 곡인 것 같습니다.

 

날씨도 추운데 뜨거운 여름 노래 들으며 마음만이라도 따뜻해지길 바랍니다.

 

 

 

3. 행복

 

2014년 8월 4일 예리 씨가 들어오기 전 발매된 노래라고 합니다. 강렬한 신스사운드와 강렬한 아프리카 느낌의 트라이벌 비트가 잘 어우러진 랩과 노래의 보컬이 자유롭게 넘나드는 노래의 구성이 듣는 재미를 한층 돋구게 해줍니다. 가사에서는 일상 속 느끼는 소소한 행복을 통해 힘을 얻고 자신을 더 사랑하게 된다는 긍정적인 의미를 지닙니다.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이 노래를 들으면 긍정적인 기운이 샘솓을 것 같은 노래네요~

 

 

 

1부에서 레드벨벳에 대한 문제를 맞히고 2부에서 레드벨벳의 다양한 곡들을 듣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어떠셨나요~? 기말고사를 앞둔 청취자분들에게 힐링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저희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독감 걸리시는 분들 많습니다. 다들 독감 조심하시고요. 요대생은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많은 청취와 구독 부탁드릴게요~~

 

이번 주 목요일 고민 상담소에서 만나요~!!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

 

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한상원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이현정, 홍선아, 장준녕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김현주

 

DJ : 노현지(DJ장),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김도형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