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연습장을 소개합니다.

여러분들은 대구대학교에 골프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평생교육관 지하1,2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모르셨을 것 같아서 직접 방문하고 담당조교님과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릴게요.

A. 안녕하세요. 대구대학교 재활산업학과에 재학 중인 박성준입니다. 현재 석사과정 4학기 차를 마무리 중에 있고, 18학년도 3월부터 평생교육관 생활체육교육센터 골프 연습장 장학조교로 근무 중에 있습니다.

 

Q. 대구대학교 골프장은 어떤 곳인가요?

A. 골프연습장은 본관 서편에 위치한 평생교육관 지하에 있습니다. 또한, 수영, 헬스, 요가 등과 함께 생활체육교육센터에서 성공적이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재학 중인 학생 여러분들의 교양 수업과 관련 학과의 전공 수업 시에 실습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골프 아카데미는 저렴한 가격으로 유능한 프로 선생님이 지도하고 있어 학생 여러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부분입니다.

▲ '대구대학교 평생교육관 홈페이지'

 

Q. 이곳에서 하시는 일이 궁금합니다.

A. 저는 평생 교육관 지하 2층에 위치한 조교실에서 근무 중인데, 주 업무는 골프연습장에서 사용 된 골프 공을 수거하고 세척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과 프로 선생님을 도와 골프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일입니다.

▲ 출처: 조용호 '골프연습장 전경'

 

Q.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A. 기억에 남는 좋은 일은 너무 많은데, 골프연습장은 업무적으로 복잡하고 다양하다보니 조교3명과 근로 8명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재밌는 일도 비일비재하고 하루의 3분의 1 정도를 골프연습장에 있다보니 정도 많이 쌓이고 재밌는 일상의 연속입니다.

 

▲ 출처: 조용호 '골프조교실'

 

Q. 기억에 남는 일이 많다고 하셨는데 그 중에서 뽑자면?

A. 근무지 밖에서는 대부분 운동을 좋아해서 다 같이 풋살장에 갔던 일이랑 여름 방학 때 회식을 자주 했는데 너무 재밌었던 기억이 나네요. 근무지 안에서는 뜨거운 여름밤에 골프연습장 내에 산악지형 그물을 제거하면서 다 같이 힘들고 더워서 소리를 지르면서 일했던 기억이 지금은 즐겁게 추억할 수 있죠. 아아! 나쁜 기억은 손님 중에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저희가 학생이고 어리다 보니 반말과 함께 욕설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어서 상대하기 힘들 때가 있습니다.

 

 

Q. 바라는 점이 있다면?

A. 학교 내에 있는 시설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아카데미가 진행되고 있어요. 또, 연습용 골프채도 대여해드리고 있으니 (대여비는 공짜) 홍보가 잘 되어서 많은 학생 여러분들이 골프 연습장을 이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근무 환경에 대해서는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있지만, 손님들에게 작은 바람이 있다면 타석에 선풍기 또는 전열기구가 있는데 사용 후에 끄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전기 낭비가 심하고, 화재 위험이 있어 근로 학생들이 자주 확인하면서 끄고 다니지만 위험할 수 있고 손님들이 끄고 가시면 더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