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그곳

 

최근 sns등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중 하나는 바로 홈 카페일 것입니다. 홈 카페라는건  단어 그대로 집 home 에서 마치 cafe 카페처럼 커피나 음료 혹은 간단한 빵과 브런치 등을 즐기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홈 카페가 2030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유튜브 '한세 HANSE'

 

요즘 젊은 세대들은 자신만의 특별한 소비에서 가치를 찾는 경향이 늘었습니다. 과거에는 저렴한 가격과 양등을 따지는 가성비가 주된 관심사였다면 최근의 소비경향은 가심비 라는 단어로 쉽게 이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심비란 가성비와 반대의 개념인 신조어로 내가 더 많은 돈을 쓰더라도 나의 마음에 꼭 들고 필요로 한 제품을 사겠다는 마음의 만족도를 더욱 중요시하는 2018년의 신 소비 트렌드입니다.

 

이처럼 요즘 소비자들은 내가 조금 더 비용을 지불하고 조금 더 손이 가더라도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을 찾습니다. 홈 카페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정확하게 충족시켜줄 수 있었던 것입니다. 직접 만들기 때문에 손이 더 많이 가고 시간이 더 걸리고 비용 적으로도 카페에서 시켜먹는 것 보다 더 비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에서 일률적으로 내려주는 커피가 아니라 나의 입맛에 맞는 원두를 찾아서 내가 원두를 갈고 추출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고 심지어 그 어느 곳보다도 안락한 보금자리에서 완벽한 나만의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더 없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머무는 시간까지도 내가 조절할 수 있어 금상첨화입니다.

▲ ⓒyes24

 

여기에 또 홈 카페가 뜰 수밖에 없는 또 다른 이유는 sns 인증에 있습니다. sns상에서 내가 이런 것들도 만들면서 먹고 마신다 라는 것을 인증하면서 일종의 작품을 전시하듯이  타인들에게 내가 만든 작품을 선보이고 나 또한 다른 이들이 만든 것들을 보고 참고하기도하면서 일종에 소통이자 하나의 새로운 취미나 놀이가 된 것입니다. 이렇게 당신이 원하는 어떤 것도 만들 수 있는 집에서 즐기는 여유한잔 홈 카페를 경험 해 보시는 것도 색다른 일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