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그중 공모전을 참가하려는 학생이라면 공모전 사이트들을 알아놓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가져온 공모전 사이트를 몇 개 알려보고자 한다. 

 

▲ ⓒ씽굿

 

먼저 ‘씽굿’이라는 공모전 미디어가 있다. 가장 유명하고 잘 알려진 사이트라고 할 수 있다. 씽굿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전체 공모전 현황, 씽굿 콘텐츠, 커뮤니티, 공모전 등록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공모전 현황이 그저 나열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논문/리포트, 네이밍/슬로건, 광고/마케팅, UCC/영상, 문학/수기, 취업/창업, 봉사활동, 전시/페스티벌 등 분야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또 중앙정부/기관, 공기업, 대기업, 외국계 기업, 학교/재단/협회 등 주최기관별로 볼 수 있으며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어린이, 초등학생 등 응모대상별로도 볼 수 있다. 또한 5천만 원 이상, 1천만 원 이하, 입사 시 가산점 등 시상 내용별로 구분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부분의 공모전 사이트는 분야별, 응시대상별, 주최사별, 시상내용별로 나누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모전의 현황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상자들의 조언 등의 공모전 전략, 가장 인기 있었던 공모전 통계, 현재 트렌드, 주최자 및 수상자 인터뷰 등의 기사를 볼 수 있고 분야별로 공모전에 대한 자격증 공부, 교육 등 공모전 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 또한 알 수 있다. 준비를 다하게 되면 자신이 선택한 공모전을 등록할 수도 있다.

 

씽굿 사이트 - https://www.thinkcontest.com/

 

▲ ⓒ위비티

 

다음으로 소개할 사이트는 ‘위비티(WEVITY)’이다. 이 사이트 또한 공모전, 공모전 전략, 대외활동, 이벤트 참여 등 공모전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 수 있다. 특이한 점은 대외활동 부분에서 서포터즈 모집, 크루 모집, 프렌즈 모집 등 기업별로 모집하고 있는 대외활동 포스터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이벤트 부분에서는 국정원 추리퀴즈, 경제생활 퀴즈 이벤트, 기부 이벤트, 콘테스트 등 주최사가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다.

 

위비티 사이트 - https://www.wevity.com/

 

대학생이라면 대외활동을 등한시할 수 없다. 자신이 어떤 공모전과 대외활동을 참여해야 할지 모를 때, 자신의 취향과 진로, 적성에 맞는 것을 하고 싶다면 공모전 사이트를 유용하게 사용하여 멋있는 커리어를 축적해보자!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