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요대생 월요일 DJ 공유나입니다. 항상 요대생 멤버로써 녹음만 했지 , 여러분에게 소개는 처음해봐서 감회가 새로운것 같습니다.

 11월 26일 , 2018년의 마지막 달 . 12월이 어느새 다가오려고 하네요 ! 나뭇잎은 점점 떨어져 낙옆이 되고 , 점점 옷도 두꺼워져 벌써 겨울인가 하고 옷을 꽁꽁 싸매고 다녔는데 벌써 추운 겨울 , 12월이 다가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요대생에 대한 여러분의 관심은 뜨거운데요 ?

 11월 26일의 라디오는 유나DJ를 대신해서 특별게스트로 목요일 DJ, 도형 DJ가 자리를 채워주셨고 그 외 아현DJ, 다예 DJ가 함께 했습니다. 이번주 라디오는 올 겨울 첫 눈이 내렸다는 소식에 자이언트의 '눈'이라는 노래로 11월 26일 월요일의 라디오 문을 열었습니다. 월요일의 주제는 '최고의 아이돌 ! 엑소'입니다.

ⓒ매일경제

 엑소는 SM엔터테인먼트의 9인조 남성그룹입니다. 'MAMA' 라는 곡으로 데뷔를 했고 , EXO-K EXO-M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 한국어와 중국어로 한곡의 노래를 두개의 언어로 부르며 한국과 중국에서 활동하는 그룹입니다.

1부 - 나를 맞춰봐

ⓒ뉴스핌


이번 나를 맞춰봐의 주인공은 10대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은 'EXO' 입니다. 엑소는 얼마 전까지 'TEMPO' 라는 강렬한 곡으로 컴백을 해 많은 팬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는데요 ! 엑소는 템포 뿐만 아니라 많은 곡 , 다양한 장르를 엑소만의 색깔로 소화해 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요대생 엑소편'을 꼭 들어주세요 !

2부 - 나에 대해서 더 알아볼래?

ⓒYTN


이 코너는 나 , 즉 요대생에서 따로 선정한 배우, 가수 등 연예인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코너인데요 . 이번주 요대생이 엑소특집인 만큼 엑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에서 소개한 만큼 엑소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대중들에게 많이 소개했다고 했는데요. 엑소의 많은 노래들 중 몇가지를 요대생 DJ들이 들고왔다고 합니다.

다예 DJ : 늑대와 미녀 - 장르는 댄스 , 미녀에게 사랑에 빠진 늑대를 표현하고 있다. '난 늑대고 넌 미녀' 라는 부분이 중독되는 노래이다.

다예 DJ : DREAM - 장르는 발라드이며 , 너와 나의 사랑을 꿈꾼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수지와 함께 콜라보를 한 곡이다.

아현 DJ : LOVE ME RIGHT- 두번째 정규앨범 리패키지 앨범의 타이틀 곡이며 드라이브를 할 때 듣기 좋은 시원한 노래이다.

아현 DJ : XOXO - 첫번째 정규앨범 '으르렁'의 수록곡이댜. XOXO의 의미는 엑소의 발음과 비슷하며 허그(HUG)&키스(KISS)라는 뜻이다. 짝사랑하는 그녀를 두고도 고백하지 못하는 소년의 손편지를 담고 있는 아름다운 고백이야기이다.

아현 DJ : MY LADY 늑대와 미녀의 수록곡이다. 아슬아슬 사랑을 노래하는 엑소의 감미로운 곡이다.

도형 DJ : 12월의 기적 - 감성적인 피아노 사운드와 팝발라드의 곡이다. 가창력, 잔잔한 분위기로 시선을 잡았던 곡이다.

도형 DJ : TEMPO - 엑소의 신곡, 타이틀곡이며 힙합 댄스의 장르이다. 사랑하는 그녀를 멜로디로 표현하고 있다.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이 있다.

도형 DJ : Christmas Day -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는 것을 크리스마스 선물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비유하여 따뜻한 마음을 나타내는 곡.

 데뷔 앨범부터 TEMPO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엑소에 대해서 요대생이 알아보았습니다. 1부에서는 각각의 다른 3명의 DJ들이 낸 퀴즈를 함께 풀어보는 시간과 2부에서는 엑소의 노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더 자세한 엑소의 소식과 노래를 듣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Episode 34_최고의 아이돌 ! 엑소' 를 들어주세요 !

기쁘고! 화나고! 슬프고! 즐거운! 하루 속 요대생의 희로애락은?
아직 11월 인데도 밖에는 반짝반짝 크리스마스 기분으로 바뀌는 것 같아요 알고보니 크리스마스이브에는 기말고사가 있고 크리스마스에는 알바가 있네요 ! 다들 요대생 들으면서 화이팅 합시다.

 오늘 요대생 어떠셨나요 ? 언제나 즐겁고 , 행복한 이야기들로 채워오는 요대생 ! 모두 함께 들어요 ~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

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한상원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이현정, 홍선아, 장준녕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김현주

DJ : 노현지(DJ장),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김도형

BY. 공유나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