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대생 기획팀 홍선아입니다.

단풍이 예쁘게 물들어서 옷도 예쁘게 입고 사진도 찍고 놀러도 가고 싶은데 갑자기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예쁘게 입는 걸 포기하고 따뜻하게 입고 다니게 되더라고요, 11월 초인 지금 벌써 패딩을 꺼내 입고 다니는걸 보면 정말 겨울이 빨리 왔구나. 라는 걸 느끼는 것 같아요!

이번 주 라디오는 추운 날씨를 녹여줄 케이윌의 ‘내 생에 아름다운’이라는 노래로 시작하였습니다.

11월 5일 요대생 연예계 녹음은 유나DJ, 아현DJ, 다예DJ가 1부 ‘나를 맞춰봐와 2부 나에 대해서 더 알아볼래? 로 진행하였습니다.

▲ 출처 : 네이버 인물정보

1부 - 나를 맞춰봐

이번 나를 맞춰봐의 주인공은 이번 라디오 첫 곡과 관련된 연예인입니다.

바로! ‘내 생에 아름다운’ OST의 드라마인 ‘뷰티인사이드’에 나오는 배우 서현진입니다.

서현진이 지금 탤런트, 영화배우로 활동하기 전, 밀크라는 걸 그룹에서 활동 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밀크는 2001년 12월에 데뷔한 4인조 걸 그룹입니다. 그리고 현재 배우로 활동 중이지만 연기뿐만 아니라 드라마의 OST에도 참여를 하는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활동을 하는 서현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영화, 드라마, 노래로 파트를 나눠서 다양하고 많은 퀴즈를 풀어봤습니다. 잘 알지 못했던 이야기들도 많이 알게 되었는데요!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라디오에서 확인하세요~

▲ 출처 : JTBC 홈페이지

2부 - 나에 대해서 더 알아볼래?

2부에서는 서현진이 나온 드라마와 영화에 관련된 음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노래가 있는지 지금 확인해 볼까요?

유나DJ : 신용재(포맨) - 언제나 괜찮아

이 노래는 ‘낭만 닥터 김사부’의 OST Part 7에 수록된 노래입니다.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반주와 애절한 피아노 선율이 감성 충만한 신용재와 조화를 이루는 노래인 이 노래가 모든 이들에게 힘들어도 괜찮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내용입니다.

유나DJ : 이석훈 - 오늘은 어제보다 괜찮았지

이 노래는 ‘낭만닥터 김사부’의 OST Par 5에 수록된 노래입니다. 말 그대로, ‘오늘은 어제보다 괜찮다, 내일은 오늘보다 괜찮을 것이다’라는 뜻을 전하는 노래로, 괜찮다는 말로 위로해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다예DJ : 유재하 - 지난 날

이 노래는 ‘사랑하기 때문에’라는 영화에 나온 노래입니다. 극 중에서는 이 노래를 차태현이 불렀습니다. 원곡자인 유재하의 1집에 수록 되어있고, 가사는 사랑을 담고 있지만 멜로디가 슬픈 느낌을 주는 노래입니다.

다예DJ : 유재하 - 사랑하기 때문에

이 노래는 ‘사랑하기 때문에’라는 영화에 나온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유재하의 1집 ‘사랑하기 때문에’의 타이틀곡으로써 작사, 작곡, 편곡을 모두 유재하가 한 노래로, 슬픔 분위기의 가사입니다.

아현DJ : 벤 - 꿈처럼

이 노래는 ‘또 오해영’이라는 드라마에 나온 OST입니다. 애절함이 느껴지는 가사와 벤의 특유한 음색이 잘 이루어져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입니다.

아현DJ : 정승환 - 너였다면

이 노래는 ‘또 오해영’이라는 드라마의 OST입니다. 정승환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절절한 가사,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까지 합쳐져 완벽한 드라마를 만들었습니다. 이 노래도, 벤의 ‘꿈처럼’과 같이 ‘또 오해영’이 종영된 이후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출처 : 스포츠투데이

현재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서현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1부에서는 재미있게 퀴즈도 풀고, 2부에서는 서현진이 나온 드라마와 영화의 OST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더 자세하게 알고 싶고, 노래 들으며 힐링 하시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Episode31_매력적인 배우 서현진을 파헤치자!’ 들으러 가요~

 

기쁘고! 화나고! 슬프고! 즐거운! 하루 속 요대생의 희로애락은?

다들 2018년 시작하면서 버킷리스트 세우셨나요? 벌써 2018년이 한 달 밖에 안 남았네요. 주위에 친구들은 버킷리스트 목록을 하나씩 지워나가고 있더라고요!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를 생각하면서 일 년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건 어떨까요?

매년 한 해를 시작하면서 야심차게 버킷리스트를 작성하지만 항상 크게만 생각하다보니 생각만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꿈을 크게 가지는 것도 좋지만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소소한 것이라도 이루어 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요대생 어떠셨나요? 언제나 즐겁고, 행복한 이야기들로 채워오는 요대생! 모두 함께 들어요~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

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한상원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이현정, 홍선아, 장준녕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김현주

DJ : 노현지(DJ장),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김도형

 

BY. 홍선아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