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태욱 DJ입니다! 차가운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1월입니다. 낙엽이 지고 바람이 부니 날도 춥고 마음도 쓸쓸해 지네요. 하지만 우리 요대생은 항상 여러분 곁에서 따끈따끈한 소식으로 찾아오니깐 요대생과 함께 따스한 겨울 맞이해요~

▲ 요대생 프로필

11월 8일 목요일 사연 방송 소식입니다!

오늘은 목요일의 캠틴 현지 DJ께서 감기에 걸려서 아쉽게 함께하지 못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감기 조십하세요!

그래서 특별 게스트로 월요일 DJ 유나 DJ가 함께해주셨고 목요일에 도형&태욱 DJ가 함께했습니다!

이제 곧 2018년도 끝이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벌써 종강이 다가오고 수능도 얼마 남지 않았다죠? 이번에 들어올 신입생은 무려 19학번.. 00년생 이라고 합니다! 이번 사연은 모든 선배님들이 공감할 사연인 듯 하네요! 한번 들어볼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제대 후 복학한 지 한 달 차인 대학교 3학년입니다. 저는 사람들과 어울려 노는 것을 정말 좋아해요. 졸업하면 지금처럼 놀지 못할 거라는 생각에 사람들을 열심히 만나고 있어요. 대외활동도 열심히 하고 기회만 있으면 모임을 주최해서 사람들과 어울려요.

그런데 요즘 문득 저랑 어울리는 동생들이 저를 부담스럽게 생각할까봐 걱정입니다. 제가 나이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지만 4~5살 위의 선배와 노는 게 싫을 수도 있으니까요. 처음엔 ‘내가 먼저 다가가면 괜찮겠지…’하고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이것 또한 부담스러울까 걱정이 되네요.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제가 잘못된 것일까요?

도형DJ) 절대 잘못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은 복학생으로써 당연한 것이고 나이 차이가 나는 것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에요 하지만 먼저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그 차이를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맞춰가는 그 자세부터 이미 박수 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해요~ 응원합니다!

유나DJ) 저는 이런 고민은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앞서 다른 DJ분들이 말씀해주셨다시피 복학생이나 선배님들에 대해 다들 보통은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고 이렇게 노력하시는 선배님이라면 더더욱 고민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다른 DJ분들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저도 이렇게 생각합니다~ 사연자분께선 걱정 마시고 후배들과 행복한 학교생활 보내시길 바라고 후배들은 이런 사연자분과 같은 선배가 있어서 좋을 거에요!

이제 중간 노래 들을 시간이죠~ 중간 노래는 김보경 - 혼자라고 생각말길 듣고 오실께요!

2부는 저희들의 썰을 풀어보는 시간 키워드 썰 타임!입니다.

키워드 썰 타임은 매주 키워드를 들고 와서 DJ들의 썰을 풀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의 키워드는 꼰대문화입니다.

대학생활을 하다보면 이런 고민들이 많을 겁니다. 한 번 각자 대학교 선후배간의 꼰대문화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요?

▲ 출처 - 대학내일

태욱 DJ) 우선 꼰대라는 단어의 뜻을 되짚어 보자면 나이나, 직책에서 갑의 위치에 있는 사람이 을에게 권력을 이용하여 압박을 주거나 군기를 잡는 것이라고 합니다. 저는 꼰대와 똥 군기 문화는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선과 예의는 당연히 있어야겠죠. 그건 세계 어딜 가나 공통합니다. 하지만 꼰대나 똥 군기는 우리나라에 있는 아주 잘못된 문화이며 이 잘못된 모습이 사회에서 행해지고 있고 최근 이슈 되고 있는 뉴스들 중에서도 이런 꼰대와 똥 군기에서 비롯된 소식도 상당합니다. 많은 학교들에서 이런 문화가 사라졌다 하지만 아직도 없애지 못한 일부 학교의 소식이 SNS를 통해 들려오고 있습니다. 과거의 안 좋은 문화는 떼어버리고 바른 학교 문화가 더욱 정착되길 바랍니다~

이렇게 1부 2부가 끝났습니다! DJ들의 더욱 다양하고 생생한 이야기들을 라디오를 통해 들어보실 수 있으니까 많은 청취 부탁드려요~~

이번 키워드 ‘꼰대문화’는 어떠셨나요? 이제 2018학년의 마지막에 다다랐고 많은 분들이 선배가 되어 갈 텐데요? 앞으로 만나게 될 후배들에게 더욱 멋진 선배가 되도록 노력해보아요! 소식 들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주 목요일에 만나요~~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

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한상원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이현정, 홍선아, 장준녕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김현주

DJ : 노현지(DJ장),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김도형

                                                                                              By. 이태욱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