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크레센도입니다. 현재 크레센도에서는 이번 학기부터 시작하게 된 새로운 프로젝트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크레센도 인스타(SNS 계정)’입니다. 크레센도 랩원들 중 인쇄 광고나 이미지, 포스터를 만들고 싶어하는 친구들이 모여 만든 SNS 계정입니다. 주제나 장르는 매우 다양하고 자신이 적고자 하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작성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랩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나 각자마다의 감성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 1주일에 각자 1개씩 작품을 올리며 사이즈 등은 모두 원하는대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 그럼 크레센도의 작품을 보실까요?

 

1. 오뚜기 3분 카레 인쇄 광고 : By_김아현

 ▲김아현

첫 번째로 소개할 인쇄 광고는 김아현 학우가 만든 ‘오뚜기 3분 카레’ 인쇄 광고입니다. 1981년 출시된 이후로 지속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오뚜기 3분 카레를 옛날 티비 광고에 비춰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간편하고 맛있는 카레를 표현했다고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좀 더 면밀히 이미지를 살펴보자면 참을 수 없는 3분이라는 카피를 통해 짧은 시간이 3분을 기다리는 것조차 힘들 정도로 맛있음을 표현하였고 ‘오뚜기 카아-레’를 통해 옛날 광고에서 흘러나오던 카피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맛’이라는 카피를 통해서 오랫동안 한 결 같이 맛과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3분 카레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간결한 이미지와 카피를 통해 간단한 이미지로 3분 카레를 강조한 인쇄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2. EDIYA 커피 포스터 : By_김설이

▲김설이

두 번째 인쇄 광고로는 김설이 학우가 만든 ‘EDIYA 포스터’입니다. 20대가 가장 사랑하는 커피 브랜드인만큼 청춘들의 멋을 가장 잘 나타내고 담았다는 의미를 카피로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이디야 커피를 마실 때 비로소 품격이 생기는 청춘의 모습을 사진으로 강조하였다는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푸른 가을하늘과 덧붙여 이디야 커피를 마시고 있는 모델들의 모습에서 여유로움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디야 커피는 청춘의 여유로움을 머금고 가장 잘 나타내고 있음을 마치 가을을 여유로움과 같다는 느낌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진 촬영은 김설이 학우가 해주었고 모델은 문병호, 김민지 학우가 도움을 주었습니다.

 

3.텀블러 사용 권장 캠페인 이미지 : BY _ 백다혜

▲백다헤

세 번째 이미지는 백다혜 학우의 ‘텀블러 사용 권장 캠페인 이미지’입니다. 배경색과 초록잎을 통해 친환경적 느낌을 제공하였다고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또한 본 이미제 사용된 텀블러는 ‘nakota'에서 판매하는 moca 텀블러라는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별다른 설명을 넣지 않고 텀블러와 ’일회용 컵 사용 줄이기에 동참해주세요!‘라는 문구만을 넣어서 이미지에만 시선이 갈 수 있게 강조 되어진 이미지입니다.

 

1주차에는 친구들이 각자 오뚜기 3분 카레, EDIYA COFFEE, 텀블러 권장 캠페인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서툴지만 각자의 개성을 담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점점 발전하는 이미지를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크레센도였습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