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들어온 도형 DJ입니다! 10월 18일 목요일 사연 방송 녹음입니다!

▲ ⓒ요대생

오늘은 현지 DJ, 태욱 DJ, 그리고 신입 도형 DJ가 고민 상담소를 오픈했습니다. 요즘 날씨가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네요. 모두 옷 따뜻하게 잘 챙겨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저희 목요일 사연 방송 녹음도 2학기를 맞이하여 새로 바뀌었는데요, 저희가 페이스북이나 팟빵 통해 사연을 받아서 상담을 하였다면, 2학기부터는 대학내일 사이트를 이용하여 사연을 전달하고 같이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리고 그 주제에 대해서 저희의 썰도 같이 풀어봄으로써, 요대생과 청취자분들이 더욱 가까워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럼 오늘의 사연은?

안녕하세요. 21년째 친구 관계가 고민인 사람입니다. 저는 단짝이 없어요. 더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친한 사람은 많은데 콕 집어 단짝이라고 부를 수 있는 이가 없어요. 풍요 속의 빈곤이랄까요? 매일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거창한 용무 없이 만나서 밥도 먹고 술도 먹고 그럴 사람이 없답니다.
주변을 보면 다들 단짝이 한 명쯤은 있던데. 제가 문제인 것 같아요. 연애하는 것처럼 친구 관계에서도 계속 노력을 해야 한다는 걸 머리로는 알고 있어요. 그런데 실천을 못 합니다. 그렇게 하기엔 제 에너지가 너무 부족해요. 하루 종일 카톡 하는 것도 어렵고. 몇 마디 하고 나면 할 말도 없고. 사람들을 자주 만나면 기운이 빠져요.
그래서 그런지 좋아하는 사람들과 점점 멀어지는 기분이에요. 가끔 세상에서 겉돌고 있는 것 같아서 외롭습니다. 어떻게 해야 이런 제 특성을 고칠 수 있을까요?

현지 DJ) 친구 고민은 누구나 다 한 번씩은 해본 고민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은 특성이 문제가 아닌 것 같고, 인간관계가 너무 넓으셔서 단짝이 없는 것이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과 카톡 하면 당연히 힘듭니다. 사연 주인공분이 에너지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 넓은 인간관계를 가지고 계시다 보니까, 깊은 친구 관계를 가질 수 있는 여유가 없으신 게 아닌가라고 생각합니다.

태욱 DJ) 사람의 마음은 오고 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에게 마음을 살짝만 준다면, 그 상대방도 마음을 살짝만 준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사연 주인공분이 친구분들에게 마음을 살짝만 주셨다면,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친해지고 싶은 친구에게 좀 더 다가가는 것이 어떨까요?

DJ분들이 너무 말씀을 잘하셔서 깜짝 놀랐네요! 사연 주인공분 주위에 사연 주인공분을 기다리는 친구가 분명히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희 요대생도 사연 주인공 분의 친구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중간 노래 아이유-매일 그대와 듣고 오실께요!

▲ ⓒ김도형

2부는 저희들의 썰을 풀어보는 시간 키워드 썰 타임!입니다.
키워드 썰 타임은 매주 키워드를 들고 와서 DJ들의 썰을 풀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의 키워드는 대학 친구! 동네 친구입니다!
대학친구가 동네 친구만큼 친해질 수 있을까요?

도형 DJ) 무조건 친해질 수 있습니다. 동네 친구든 대학 친구든 다 친구라는 단어가 붙어있잖아요. 단지 차이점은 언제 어디서 만났는지의 차이일 뿐이라고 생각해요. 동네 친구든 대학 친구든 내내 힘들 때 위로해주고, 내가 기쁠 때 나보다 더 기뻐해주는 건 똑같아요. 그리고 대학 친구든 동네 친구든 서로서로 다 성격이 비슷하고 코드도 잘 맞는다고 생각을 해요. 제 썰을 하나 풀자면 제 동네 친구들과 대학 친구들과 같이 만났을 때가 있는데, 서로서로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심지어는 제가 없을 때 대학 친구와 동네 친구가 따로 만나서 놀았던 적도 있고요. 저는 대학 친구, 동네 친구 구분할 것 없이 다 친구라고 생각해요. 친구들에게 항상 고맙다고 말해야겠네요~

이렇게 1부, 2부가 끝이 났네요. 다른 DJ들의 썰이 궁금하시다면 라디오를 통해 들으실 수 있으니까 많은 청취 바랍니다! 이번 키워드 ‘친구’ 어떠셨나요? 이번 라디오 들으시면서 친구들에게 항상 고맙다고 말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치고 힘들 때 친구와 함께 있으면 즐거워지듯이 지치고 힘드실 때 저희 요대생도 친구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요대생 많이 애정해주세요! 그럼 다음 목요일에 뵙겠습니다!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
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한상원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이현정, 홍선아, 장준녕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김현주
DJ : 노현지(DJ장),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김도형

BY.김도형,김가희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