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사회환원 프로젝트

ⓒ김은수

대구대학교 경상대학 관광경영학과의 주최로 동대구역 광장에서 대구시민 및 대구를 방문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김밥과 컵라면 등을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대구대학교의 에이스+ 사업의 주관으로 지원을 받아 봉사활동에 필요한 물품들과 장소들을 구비하여 2018년 10월 20일 토요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3시까지 동대구역 3번출구 앞 광장에서 시민들을 맞이했다.
김밥과 라면은 3가지 종류로 사람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하였고 커피, 녹차 등 식사 후 입가심을 위한 디저트도 마련해두었다.

ⓒ김은수

광장 내 4개의 천막을 설치하여 '아름다운 손길, 함께하는 행복', '청춘식탁 오늘 하루만 오픈', '대구대 김밥 어디까지 먹어봤니?'라는 3가지 문구를 사용하여 시민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김은수

학생들은 각 각 팀을 나누어 고객 응대, 서빙 및 광장과 역사 내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프로모션 팀은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의 홍보활동을 진행하여 무료로 식사를 하고갈 수 있다는 점을 알려 조금 더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하였고, 대구학교의 사회환원 프로젝트를 설명하여 학교의 이미지를 향상시켰다.

ⓒ김은수                                                                           ⓒ김은수
     
 

고객 응대 및 서빙을 진행하는 팀은 학생들이 직접 만든 메뉴판을 이용해 시민들이 원하는 메뉴를 직접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게끔 서비스를 진행하였고,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고 기다리면 음식을 가져다 드리는 등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게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김은수

광장을 지나가시는 어르신들부터 기차를 타러가는 고등학생들까지 다양한 시민들이 대구대학교의 사회환원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

관광경영학과의 '외식서비스경영론'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서비스의 정신을 현장에서 직접 배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고, 시민들에게 마음을 다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시민들의 많은 참여로 준비한 음식들이 소진되어 봉사활동은 3시에 마무리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