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이 없는 흐린 밤을 본 적이 있습니까? 혹시 호흡에 대해 걱정한 적이 있습니까? 최근이 현상은 미세 먼지에 의해 자주 발생합니다. 대기 오염은 사람들의 건강에 직접적인 악영향을 미치며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보다 훨씬 작은 물질이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있다고 생각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른 나라와 비교할 때, 우리는 우리나라에서 대기 오염의 정도를 보다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미세 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우리는 그 심각성을 깨달을 필요가 있습니다. 미세 먼지가 발생하는 이유와 미세 먼지가 미치는 영향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환경부

미세 먼지의 원인은 자동차, 공장 등 국내, 일상생활에서의 발생, 그리고 국가 외부의 영향 등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첫째, 많은 공장에서 산업화가 일어나고 자동차 사용이 증가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나오는 대기 오염 물질은 미세 먼지로 변하여 대기 오염을 일으킵니다. 다음으로 일상생활에서 음식을 조리하는 데 사용되는 전기 제품 및 조리 방법에서 나오는것입니다. 마지막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주범이라고 생각하는 중국입니다. 중국에서 생성된 미세 먼지는 바람에 의해 우리나라로 흘러 들어갑니다.

 미세 먼지로 인한 피해를 입는 것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세 먼지의 위험하다고 생각되는 주된 이유는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는 미세 먼지를 그룹 1 발암 물질로 분류합니다. 미세한 먼지는 너무 작아서 몸에 침투하여 많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 심혈관 질환 및 천식이 갑자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한겨례

미세 먼지를 막을 수 있다면 우리는 대기 오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해야합니다. 요즘 밖에 나가면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을 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스크는 호흡기로 들어가는 미세한 먼지를 걸러 낼 때 매우 효과적이므로 외출할 때 가면을 필수적으로 착용해야합니다. 마스크 중 KF 인증 마크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시고 , 마스크 세척 후 재사용은 미세 먼지를 차단하는 능력이 23 % 감소하므로 좋지 않습니다. 마스크로 외부의 미세한 먼지를 보호했다면, 몸에 축적된 미세한 먼지를 제거하는 데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은 미세 먼지가 몸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고 몸에서 쓰레기를 배출합니다. 정기적으로 물을 마시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제부터 더 많은 사람들이 미세 먼지의 심각성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를 인식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모두가 함께 노력하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다함께 그 원인에 기본적인 해결책을 찾고 건강 유지를 위해 스스로를 준비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