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FC의 수문장 조현우 그는 누구인가? 조현우 골키퍼는 대구 FC를 대표하는 K리그 최고의 선수이다. 조현우는 1991년 9월 25일에 태어나 2013년부터 대구의 수문장을 맡아왔다. 강력 사항으로는 2010년 U-19 청소년 국가대표 2011년~2012년 U-20 청소년 국가대표 2011년 U-23 청소년 국가대표 2011년 제26회 선전 하계 유니버시아드 축구 국가대표 2013년 대구 FC 입성 그 이후부터 화려한 활약으로 A매치 국가대표까지 뽑혀 지금까지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 @대한축구협회

특히나 조현우는 A매치 국가대표로 뽑히고 월드컵에서 화려한 선방쇼를 보여줬으며 전 세계 스포츠 언론사들과 매체들은 조현우의 존재를 정말 높게 표현했다. 그만큼 대단했고 놀라운 실력을 갖추었다. 물론 k리그에서도 멋진 선방쇼를 보여줬지만 세계적인 선수들과 세계적인 사람들이 보는 무대 월드컵에서의 선방은 정말 대단했다. 특히 독일전과 스웨덴전에서의 선방은 충분히 전 세계 사람들과 한국 국민들을 감동받게 할만했다. 가장 놀라웠던 건 독일과 한국의 F조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2 대 0으로 이겼던 경기에서의 선방이었다. 대단한 집중력이었으며 경기의 MOM까지 받게 된다. 독일은 브라질 월드컵 디펜딩 챔피언이었기에 사람들은 더욱 놀랐을 것이다. 이후 월드컵에서 좋은 활약을 마친 조현우 외 A매치 선수들은 국민들에게 희망을 안겼다.

▲ @대한축구협회

그 이후 새로운 축구 국가대표의 사령관 파울루 벤투 감독이 들어왔다. 2018년 8월부터 대한민국의 사령관을 맡았고 10월 12일과 10월 16일에 A매치를 통해 빌드업의 중요함을 알렸다. 그 이후 대한민국의 축구는 더욱 수준이 높아져갔고 조현우 선수는 국가대표에서는 없어선 안될 존재가 되었다. 지금까지의 무명 생활로 인해 순탄치는 않았다. 하지만 조현우 선수의 활약은 해외 매체들도 칭찬할 만큼의 실력이고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고 했다. 다른 해외 리그가 조현우 선수에게 관심을 가지면 좋겠으며 그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더욱 눈여겨본다면 우리나라의 축구 수준은 더욱 높아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