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길었던 연휴를 떠나보낸 지 얼마 되지 않아서일까요. 어디로든 당장 떠나고 싶은 마음이 더욱 간절해진 10월입니다. 그래서 올 한해 이런저런 일들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딱 맞는 여행지인, 나만 알고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휴양지 말레이시아 랑카위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 홍주연

랑카위는 말레이시아, 케다 주 북부에 위치한 섬이며 99개의 섬으로 이뤄진 군도입니다. 유네스코에 등재된 생태공원인 만큼 전체 면적의 65%가 열대우림이며, 섬 동서남북에 3개의 생태공원을 별도로 간직한 완연한 '생태의 섬' 반열에 올라가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랑카위까지는 직항편이 없어서 싱가포르 또는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해서 가야 합니다. 보통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하는 방법으로 많이들 가시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말레이시아 항공을 이용해 한국에서 출발 후 약 6~7시간 정도를 비행해서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몇 시간의 대기 후, 단거리 국내선을 1시간가량 타고 가면 비로소 아름다운 자연환경들이 맞이해주는 곳, 랑카위에 도착하게 됩니다.

어딘가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필수적으로 하고 와야 할 것들이 있기 마련이죠. 특별한 섬 랑카위에서는 어떤 것들을 보고, 먹고, 해야 할지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독수리 광장
 

▲ ⓒ 홍주연

‘랑카위’는 말레이시아어로 ‘갈색 독수리’를 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름대로 랑카위에는 커다란 갈색 독수리 동상이 우뚝 솟아 자리 잡고 있는 독수리 광장이 여행객들에게 핫한 명소이자 섬의 랜드마크입니다.
당당하게 날아오를 준비를 하는 커다란 독수리의 모습을 보니 경이롭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데요, 밝을 때의 독수리 동상을 눈으로 가득 담는 것도 좋지만, 해가 지고 난 후의 독수리 광장은 조명이 켜지면서 더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한다고 하니 저녁에 가 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이 외에도 광장 주변에 독수리와 관련된 기념품들이나 랑카위를 상징하는 것들로 만들어진 기념품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체낭비치와 체낭몰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체낭비치인데요, 이 체낭 비치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인 만큼 바로 앞에 야외 테라스가 있는 음식점이나 술집들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야외 테라스에 자리가 없다면 모래사장에 앉아서 일몰을 바라보는 것도 꽤 낭만적이지 않을까요?
이 외에 탄중루 비치도 '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에 단골로 언급되는 곳이라고 하니 가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 스카이스캐너

이러한 체낭비치가 자리 잡고 있는 체낭은 여행자들의 아지트라고 할 정도로 현지인보다는 전 세계에서 온 여행객들이 많은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여행객들을 맞이하는 여러 가게들로 거리가 빽빽하게 꽉 차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그 중 체낭몰은 건물 안에 들어가면 환전소뿐만 아니라 초콜릿, 주류, 의류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게들이 들어서 있는 곳입니다. 랑카위는 섬 전체가 면세 구역인데 특히 주류가 굉장히 저렴해서 술을 좋아하는 분들은 체낭몰에서 구매한 맥주를 한 캔씩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오리엔탈 빌리지
 

▲ ⓒ 스카이스캐너

맷 신캉산에 위치한 오리엔탈 빌리지는 아시아 각국의 건축물을 전시한 테마파크인데요, 이곳은 여러 가지 체험들보다는 맷 신캉산 정상에서 랑카위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많이들 찾곤 합니다. 산 정상까지는 총 길이 2.2km의 랑카위 케이블카로 이동하며, 15분 정도면 정상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아쉽게도 시간이 없어 가보지 못 했던 터라 정상 전망대 근처에 있는 스카이 브리지에서 뻥 뚫린 랑카위의 자연을 좀 더 가까이서 바라보는 기분은 어떨지 더욱 궁금해지네요.
 

지금까지 랑카위의 명소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랑카위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꼭 해보고 와야 할 것들은 어떤 것이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랑카위 여행 2탄. 먹거리와 투어 편으로 다시 찾아올 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참고기사 네이버 지식백과 ‘말레이시아 랑카위’
        네이버 지식백과 ‘오리엔탈 빌리지’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