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마지막 우리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상원DJ입니다. 9월 2일 일요일! 여름방학 특집 마지막 이야기 입니다!!

오늘의 DJ는 저, 다예DJ, 태욱DJ, 민정DJ입니다. 여름방학 특집 마지막 녹음이라 그런가요? 정말 오랜만에 보는 디제이들이 있네요! 제가 한 번 불렀습니다. 그래도 여름방학 특집 녹음하면서 한 번은 나와야 되지 않겠나.. 해서 먼 길 달려와 주셨습니다! 원래 준녕DJ가 녹음을 할 예정이었는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편집팀인 민정DJ가 하게 됩니다!
다들 너무나 방학을 재밌게 보냈더라고요. 저는 뭘했나 싶기도 하네요. ^^

아! 오늘 여름방학 특집 마지막 이야기 입니다! 오늘만은 더 많이 청취해주세요! 유익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뭘까요? 바로 일상탈출입니다. 방학이 아니면 평소에 학교 다니고, 알바하고, 과제한다고 일상이 너무 지루했죠? 그래서 이런 일상을 탈출하는 방법! 어찌 보면 끝나가는 방학동안, 우리는 어떻게 일상을 탈출했는지! 알아보시죠!

 

1부 : 여름의 꽃! 페스티벌 소개!
2부 : 집을 떠날 만한 여행지 소개!

 

*여름의 꽃! 페스티벌 소개!

(날짜별로 DJ별로 2개씩 소개)

 

▲ ⓒ이코노뉴스

상원DJ (치맥 페스티벌)

-장소 : 두류공원 일원
-기간 : 2018.07.18 ~ 2018.07.22.

상원DJ (워터밤 페스티벌)

-장소 : 부산아시아드보조경기장, 잠실종합운동장
-기간 : 2018.07.20 , 2018.07.21 , 2018.07.28

 

▲ ⓒ경북일보

태욱DJ (국제 불빛 축제)

-장소 : 영일대해수욕장
-기간 : 2018.07.25 ~ 2018.07.29

 

▲ ⓒ전자신문

민정DJ (싸이 흠뻑 쇼)

-장소 : 부산, 대구, 잠실, 대전, 인천, 광주
-기간 : 2018.07.21. ~ 2018.08.25. (지역별로 시작 날짜, 끝 날짜)

 

태욱DJ (다이아 페스티벌)

-장소 : 고척스카이돔
-기간 : 2018.08.18 ~ 2018.08.19.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다예DJ (ACC 월드 뮤직 페스티벌)

-장소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기간 : 2018.08.24 ~ 2018.08.25.

 

다예DJ (썸데이 페스티벌)

-장소 : 서울 난지한강공원
-기간 : 2018.09.01 ~ 2018.09.02

 

민정DJ (대구로 청춘 힙합 페스티벌4)

-장소 : 대구스타디움보조경기장
-기간 : 2018.09.08

 

1부는 이렇게 다양한 페스티벌을 소개했습니다. 간단하게 장소와 기간만 설명했는데요. 라디오를 직접 청취하시면 어떤 페스티벌인지?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꼭 청취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중간노래는 페스티벌과 잘 어울리는 노래입니다. 쌈디 - 사이먼 도미닉 듣고 오겠습니다!

 

*집을 떠날 만한 여행지!

다예DJ (전라도 순천)

1. 순천 드라마 촬영장

순천시 조례동에 있는 영화, 드라마 세트장은 39,669.6m²(12,000평) 규모에 19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시대별로 3개 마을 200여 채가 지어져 국내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최근 인기드라마의 무대가 된 드라마 촬영장소가 인기 있는 관광명소가 되는 바람을 타고 세트장은 50·60세대에게는 그리운 향수를, 청소년들에게는 60~80년대 달동네의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지며 가족단위 관람객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어 순천시의 또 다른 관광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2. 순천만 국가정원

세계 5대 연안습지이자 생태계의 보물이라 할 수 있는 순천만을 비롯하여 많은 자연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생태브랜드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그 터전 위에 새롭게 단장한 순천만국가정원은 순천만과 함께 동천~봉화산 둘레길로 이어져 도시 전체가 하나의 큰 정원입니다.

3. 순천 와온해변

동쪽으로는 전라남도 여수시 율촌면 가장리, 남서쪽으로는 고흥반도와 순천만에 인접한 해변으로, 순천만의 동쪽 끄트머리인 순천시 해룡면 상내리 와온마을 앞바다에 있습니다. 해변의 길이는 약 3km입니다.

와온마을은 전형적인 작은 어촌마을로 와온해변 앞바다에는 짱뚱어, 새꼬막, 숭어, 맛, 찔렁게, 낙지 등의 수산자원이 풍부하며 특히 꼬막생산지로 유명합니다. 꼬막철인 10월~5월초가 되면 꼬막양식장에서 긁어온 산더미 같은 꼬막을 분류하고 손질하는 어부의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썰물로 인해 드넓은 개펄이 드러나면 일명 'S'자 라인이라 불리는 좁고 구불구불한 물길이 생기고, 개펄과 어우러진 갈대밭과 칠면초 군락, 천연기념물 제228호인 흑두루미를 비롯한 겨울 철새의 모습 등 순천만 특유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와온해변은 무엇보다 낙조풍경이 아름답기로 이름난 곳입니다. 솔섬 너머로 해가 넘어가면 드넓은 개펄과 주변을 온통 황금빛으로 물들이며 장관이 연출되는데 이 풍경을 담으려는 사진작가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와온해변의 황금빛 노을을 감상하려면 겨울에 찾아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해변 옆에는 깔끔하게 조성된 와온공원이라는 작은 공원이 있으며, 근처의 용산전망대에 오르면 와온해변의 풍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고 합니다.

 

태욱DJ (경상남도 남해)

1. 남해독일마을

1960년대 어려운 시기에 조국 근대화와 경제발전에 헌신한 독일 거주 교포들의 정착생활 지원과 조국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삶의 터전을 마련해 주고 독일의 이국 문화와 전통문화예술촌을 연계한 특색 있는 관광지 개발을 위하여 지난 2001년부터 천연기념물 제150호가 있는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일원 99,174m²(30,000여 평)의 부지에 남해군에서 30여억 원을 들여 기반을 조성하여 70여 동을 지을 수 있는 택지를 분양하였습니다.

건축은 교포들이 직접 독일의 재료를 수입하여 전통 독일식 주택을 신축하고 있는데 지금은 15동 정도가 완공되어 독일 교포들이 생활하고 있으며 독일에 가 있는 동안은 관광객을 위한 민박을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바로 앞으로 펼쳐진 방조어부림의 시원한 바다와 남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드라이브 코스인 물미해안도로가 있습니다.

2. 남해 양모리 학교

남해 양모리학교는 남해 최초의 양떼목장으로서 교감체험 중심의 관광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목장과는 달리 목양견 전문가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서 푸른 남해 바다가 보이는 목장에서 양먹이주기를 비롯해 양몰이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3. 남해 편백자연휴양림

1998년에 개장하였으며 구역면적은 227만㎡, 1일 수용인원은 305명입니다. 함양국유림관리소에서 관리합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 북쪽 해발 681m의 금산 동쪽 자락에 있으며, 남해 바다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울창한 편백이 절경을 이룬다. 편백에서 심폐기능 강화와 항균, 이뇨, 거담효과가 뛰어난 피톤치드가 많이 나오므로 삼림욕에 매우 좋은 휴양림입니다. 등산로를 따라 산을 오르면 보리암이 있고, 정상의 전망대에서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크고 작은 섬들과 금산 38경의 장관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야영장, 숲탐방로, 물놀이장, 어린이놀이터, 숲속 강의실, 일출전망대, 산책로, 등산로, 잔디마당, 체력단련시설 등이 있습니다. 휴양림 바로 밑에 낚시가 가능한 내산저수지가 있고, 갈곡저수지, 노루목과 양화금 바다에서도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보리암, 남해대교, 충렬사, 용문사, 송정해수욕장, 상주해수욕장, 망운산, 호구산, 김만중의 유허노도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민정DJ와 상원DJ 꺼는 라디오를 통해서 들어주세요! 이유는! 여행지 뿐만 아니라 더 색다른 곳이 소개되어있습니다. :) 항상 제가 하는 말 있죠? 절대 제가 귀찮아서가 아닙니다. ^^

이렇게 2부까지 마쳤습니다. 결국 여름방학이 이렇게 끝나네요? 너무나 아쉽습니다. 시작할 땐, 이번 방학 잘 보내보자! 보람차게! 즐겁게! 이랬지만.. 뭔가 아쉬운 방학이 되었네요. 물론 저의 방학 말이죠! 그래도 저희 요대생은 나름대로 방학을 잘 보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땠나요?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여름방학 특집을 하면서 1학기 때 부족했던 부분들을 많이 찾아낸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꼭 보완해서! 2학기 때! 새로운 모습, 달라진 모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 때까지 기다려 주실꺼죠? 저희 요대생 사랑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고생하고 있는 요대생 멤버들에게 고맙고 미안하단 말 전하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안녕~!

 

*요대생 업로드
팟빵 : 일요일 18시
페이스북 : 일요일 18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홍선아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정병재, 김현주
DJ : 한상원(DJ장), 노현지(DJ장), 이현정,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장준녕

BY.한상원,김가희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