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생활에서는 공모전말고도 빠질 수 없는 것이 또 하나 있다. 바로 대외활동이다. 대외 활동은 캠프를 가기도 하고 동아리를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자원봉사를 하거나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서포터즈를 모집하는 범위 역시 다양하고 넓다. 그리하여 이번에 요뜨톡에서 소개할 것은 대외활동의 꽃! 서포터즈이다.

 

▲ ⓒ군산오징어

1. 군산오징어 서포터즈 [레드피플 2기]

모집기간: 2018년 10월 10일 ~ 2018년 10월 24일

 첫 번째로 소개할 서포터즈는 군산오징어에서 주관하는 ‘레드 피플 2기 모집’이다. 레드 피플이 될 수 있는 조건은 블로그나 SNS를 많이 사용하고 맛집 탐방을 좋아하면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들은 군산 오징어를 다양하게 만들고 즐기며 재탄생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활동 내용은 월별 나오는 미션을 각 1개씩 수행하고 스페셜 미션 역시 1회를 수행해야한다. 또한 이 서포터즈는 활동 혜택 역시 다양한 편이다. 첫 번째로 서포터즈 전원에게 기프트 박스를 증정하고 군산오징어 냉동제품을 증정하며 베스트 서포터에게는 그에 맞는 상금 역시 제공한다. 평소 해보지 못했던 특이한 서포터즈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경험해보기 딱 좋은 공모전이라 할 수 있다.

 

▲ ⓒ판타스틱코인

2. 판타스틱코인 비긴어게인 1기 모집

모집기간: 2018년 10월 10일 ~ 2018년 10월 31일

 두 번째로 소개할 서포터즈는 여행과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참여해 볼만한 서포터즈이다. 비긴어게인 서포터즈란 모여서 3개월간 버스킹 여정을 떠나는 것이다. 그렇기에 이 서포터즈는 참가대상과 조건이 조금 복잡하다. 참가대상은 17세 ~ 30세까지의 사람들을 10명 내외로 선정하여 이루어진다. 지원 조건으로는 보컬, 악기, 영상/컨텐츠, 스텝으로 이루어져있다. 이 서포터즈를 통해서는 제주도 1박 2일 버스킹 여행을 전액 지원 받을 수 있고 수료증과 함께 노래이용권을 받을 수 있으며 기본 활동비로 1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총 이루어지는 활동으로는 월 2회 2시간씩 정기연습을 해야 하고 버스킹 영상을 2회 제작해야하며 야외 버스킹 공연과 제주 버스킹 여행 공연을 각각 2회씩 행해야한다. 활동이 까다롭고 힘들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행을 다니면서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활동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현재 많은 서포터즈들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생활에 지치고 피곤한 사람들이라면 서포터즈라는 대외활동을 통해 더욱 즐겁고 새로운 학교생활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BY.김설이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