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컨텐츠가 기다린다?! 음악편!

안녕하세요! 상원DJ입니다. 7월 22일 일요일! 여름방학 특집 두 번째 이야기!
오늘의 DJ는 저, 아현DJ, 유나DJ입니다. 저번 주와 같은 멤버네요?!
한 주 만에 더워지고 있어요.. 올해 여름은 정말 장난이 아닐 것 같습니다! 장마도 겹쳐서 찝찝하게 습하게 더워서 불쾌지수가 더 높아지는 것 같네요.. 그럼 이런 불쾌한 환경 속에서? 우리 요대생 한 번 또 달려볼까요?
오늘의 주제는 음악입니다. 다들 음악 듣는 거 좋아하시죠? 저도 항상 음악을 듣습니다. 음악이 주는 그 행복감은 말로 표현 할 수 없죠! 그래서 저희가 음악 편으로 준비했습니다.

1부는 비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집에서 듣기 좋은 노래입니다.

특별하게 이번 편은 저희도 노래를 같이 들으면서 소개해주는 시간입니다. 정말 힐링이 되는 시간입니다. 꼭 청취해보세요! 그럼 1부 먼저 들어가봅시다!

 

*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 ⓒmnet

상원DJ : 태연 - Rain
-2016.02.03 발매

-재즈의 소울풀한 느낌을 살린 미디움 템포 곡, 독특한 멜로디와 코드 진행이 인상적이며, 헤어진 연인에 대한 추억을 ‘비’에 빗대어 아름다웠던 사랑을 회상하는 스토리가 담긴 가사가 감성을 자극합니다!

 

상원DJ : 아이오아이(I.O.I) - 소나기
- 2017.01.18 발매

-‘소나기’는 헤어짐의 슬픔을 소나기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금방 내렸다 그치는 소나기처럼 지금은 슬프지만 곧 다시 만날 수 있다는 밝은 희망이 담겨져 있는 노래입니다.

-10개월 동안 3개의 앨범 모두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며 무한한 사랑을 받아온 그룹 ‘아이오아이(I.O.I)가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곡 이였습니다.

 

상원DJ : 윤하 - 우산
-2014.07.02 발매

-비 내리는 창가를 바라다 보며 작게 속삭이듯 잔잔하게 퍼지는 윤하의 한 없이 맑은 목소리. 빗 방울이 맺히듯 귓가에 스미는 곡 ‘우산’은, 원곡의 주인공이자 작사/작곡/편곡을 맡았던 타블로가 윤하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색을 입혀 준 선물과도 같은 곡입니다.

 

유나DJ : 비스트 - 비가 오는 날에
-2011.05.12 발매

-서정적인 빗소리와 기타 연주부터 듣는 이의 감성을 한 번에 사로잡습니다. 자연스레 슬픈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분위기 있는 멜로디라인은 비스트의 성숙해진 감성과 어우러져 가슴 아픈 발라드 넘버로 완성되었습니다. 특히 이 곡은 비가 올 때 찾아오는 아픈 사랑의 추억을 표현하기 위해, 실제로 비가 오는 날 녹음하여 비스트의 꾸밈 없는 감정이 잘 녹아 있습니다.

 

유나DJ : 헤이즈 - 비도 오고 그래서(Feat.신용재)
-2017.06.26. 발매

-아직도 비가 오는 날, 장마 철에 사랑 받는 곡입니다. 최고의 보컬 신용재도 피쳐링을 참여해 큰 이슈를 받은 노래입니다. 헤이즈만의 소울풀한 음색, 감정으로 대중들에게 매우 사랑 받는 곡입니다.

 

유나DJ : 아이유 - Rain Drop
-2010.06.03 발매

-그 동안 기타 연주를 통해 음악적인 모습을 선보였던 아이유를 위한 어쿠스틱 사운드의 곡으로 음악적 감수성이 녹아 든 청명한 보컬과 감미로운 멜로디가 어우러져 아이유의 감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곡으로 완성되었다. 6월의 봄 햇살만큼 반짝이는 아이유의 상큼한 보이스에 빠져드는 곡이다.

-이 노래의 타이틀 곡은 잔소리(With 2AM 슬옹)입니다. 수록곡이지만 매우 큰 사랑을 받은 곡입니다.

 

아현DJ : 존박 - Falling
-2012.02.22 발매

-존박은 요즘 음악 차트를 횡행하는 트렌드와 다른 고유의 음악적 색깔이 존재합니다. 앨범 준비 기간이 길어진 이유와 자신의 음악을 기다리는 팬들에 대한 화답이 고스란히 녹아있습니다. 또한 가창의 색감 역시 귀청을 자극합니다. 존박 특유의 톤은 더욱 밀도감 있게 리스터들의 가슴을 파고들고 있습니다.

 

아현DJ : 강승윤 - 비가 온다
-2013.07.16 발매

-귀를 자극하지 않으면서 가사를 곱씹게 되는 락 발라드. 속도 경쟁에 여념이 없는 최신식 자동차들 사이에 멋스러운 자전거가 한 대 끼어든 느낌입니다. ᄈᆞ르지도 않고 반ᄍᆞᆨ이지도 않지만 계속 듣고 싶은 그런 노래가 등장했습니다. 비가 오는 날 우산 아래서 듣기에 좋습니다. 그렇게 가만히 듣고 있으면 눈물이 비처럼 흐르던 슬픈 기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것이 강승윤 목소리의 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현DJ : 레드벨벳 - 바다가 들려
-2017.07.09 발매

-뜨겁고 화려한 태양이 진 후 찾아온 여름 밤의 풍경을 잔잔한 피아노와 기타 사운드로 풀어낸 미디엄 템포의 곡 ‘바다가 들려’는 어딘가에서 함께 했던 추억을 되돌아보고 있을 사랑하는 이에 대한 그리운 감정을 레드벨벳의 감성적이고 섬세한 보컬로 표현했습니다.

-타이틀 곡은 ‘빨간 맛’입니다!

 

아현DJ : 아이유 - 푸르던
-2015.10.23 발매

-종잇결 같은 마음에 물기가 차고, 시야가 좁아지고, 좋아하지 않던 계절을 단숨에 사랑하게 만든 그 날. 아름다웠던 것을 추억하는 일은 그저 좋은가, 그저 슬픈가. 첫사랑의 추억으로 가득했던 그 어느 날의 여름 밤을 상상하게 만드는 어쿠스틱한 사운드의 곡입니다.

-이 앨범의 타이틀 곡은 ‘스물 셋’입니다!

 

정말 모든 노래 듣기 좋네요.. 비가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네요! 이 노래들 중 DJ들은 한 곡 씩 뽑아서! 전곡을 틀기로 했습니다. 과연 어떤 노래를 골랐을지?! 한 번 들어보시죠!

 

*집에서 듣기 좋은 노래

▲ ⓒmnet

아현DJ : 핫펠트(예은) - 위로가 돼요
-2018.04.18 발매

-사랑하는 대상으로 지칭되는 ‘너’와 사랑을 시작하려는 핫펠트의 이야기입니다. 그녀는 ‘너’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 너의 사소한 행동, 말투가 그녀에게는 가슴 떨리는 설렘이고, 따듯한 위로이다. 가장 설레고 가장 두근거리는 연애 바로 직전 그 짧은 기간. 사랑을 시작하려는 모든 이들이 공감할 만한 이야기들을 핫펠트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과 재치잇는 가사들로 표현했습니다.

 

아현DJ : 치즈 - 좋아해
-2017.02.20 발매

-애틋한 첫사랑, 짝사랑의 마음이 아련하게 묻어나는 담백한 발라드 곡으로 구름이 힘을 보태긴 했지만, 사실상 ‘달총’솔로 체제의 ‘치즈’로서 처음 선사하는 노래입니다. 곡 중후반부에 풍성함을 더하는 현악 편곡은 다재다능한 싱어송라이터인 ‘디어(d.ear)'가 했습니다.

 

아현DJ : 션 멘데스(Shawn Mendes) - Where Were You In The Morning?
-2018.05.25 발매

-전작에 비해 더욱 진지하고 솔직한 감정을 담아낸 이번 앨범에는 히트곡 제조기 라이언 테더, 미국의 대표 싱어송라이터 존 메이어, 마성의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 등이 프로듀서 및 작곡가로 참여, 앨범의 짜임새와 완성도를 크게 높이면서 순도 높은 션 멘데스 표 사운드로 완성되었습니다. 음악적으로 한 단계 성장한 감각과 넓어진 사운드 스케이프로 션 멘데스의 새로운 매력에 빠져볼 수 있는 앨범입니다.

 

유나DJ : 레드벨벳 - 행복
-2014.08.04 발매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아프리칸 느낌의 트라이벌 비트가 잘 어우러진 생동감 넘치는 어반 유로 팝 장르의 곡으로, 랩과 노래를 넘나드는 보컬과 다양하게 변화하는 곡의 구성이 듣는 재미를 한층 배가시킵니다. 더불어 가사에는 일상에서 느끼는 소소한 행복을 통해 힘을 얻고, 자신을 더 사랑하게 되는 긍정적인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레드벨벳의 매력적인 퍼포먼스가 더해진 무대로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켰습니다.

 

유나DJ : 여자아이들 - LATATA
-2018.05.02 발매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이끌고 있는 뭄바톤 트랩 장르의 곡으로, 강렬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에 중점을 두고 있는 콘셉트를 보여주기에 충분합니다. 사랑에 ᄈᆞ진 여자가 널 위해 춤을 추겠다는 마음을 “LATATA"라는 추임새로 표현한 가사와 레게 스타일의 경쾌하고 열정적인 비트가 잘 어우러졌는데요. 리더 ‘전소연’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입니다.

 

유나DJ : 블랙핑크 - 뚜두뚜두(DDU-DU DDU-DU)
-2018.06.15 발매

-마치 블랙핑크가 외치는 주문 같습니다. 강력한 트랩 비트 위에 가미된 동양적인 퍼커션 리듬과 독창적인 휘슬 리드 사운드는 블랙핑크만의 독특한 색깔을 강조합니다. 호소력 있는 벌스 파트와 프리드랍에서의 훅라인, 그리고 2절에서의 랩은 그녀들의 보컬에 탄성을 자아내기 충분합니다. 곡이 전개될수록 스펙트럼이 넓게 펼쳐지며 고조되는 드랍으로 무장된 ‘뚜두뚜두’의 파괴력은 마치 탱크를 연상시킵니다. 직설적인 가사와 함께 트랙에서 느껴지는 에너지로 흉내 낼 수 없는 블랙핑크만의 새로운 카리스마를 제시합니다.

 

상원DJ : 스텔라 장 - 어제 차이고
-2014.09.19 발매

-경쾌한 기타 연주와 겹겹이 쌓은 ‘스텔라 장’의 매력적인 코러스가 귀를 잡아끄는 곡입니다. 5mg가 건반 연주와 편곡을 맡아 품위 있는 사운드를 완성했습니다. 스텔라 장은 ‘문자 하나로 정리당한 이별’에 관하여 노래하는데 이별에 슬퍼하며 무너지기 보다는 당돌한 모습이 흥미롭습니다.

 

상원DJ : 소녀시대 - 봄 날
-2011.10.19 발매

-밝은 R&B 발라드 곡인 “봄날”은 사랑에 빠진 소녀의 설렘과 기쁨을 잔잔하게 담은 가사와 아름답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완벽한 조화를 이뤘으며, 소녀시대 멤버들의 한층 풍부해진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타이틀 곡은 ‘더 보이즈’입니다!

 

상원DJ : 버나드 박 - Before The Rain
-2014.10.13 발매

-꿈을 이루기 위해 힘든 시간을 보냈던 자신의 옆에서 한결같이 믿음을 보여준 사람에게 감사하는 내용을 담은 잔잔한 발라드 곡으로, 작곡가 조규찬이 버나드 박의 목소리가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작업한 여백과 쉼이 있는 곡입니다.

 

갈수록 더 좋아지네요! 힐링이 되는 것 같네요! 이 콘텐츠로 쭉 해야 될 것 같아요!! ^^ 이번에도 DJ들이 각자 한 곡 씩 골라서 완곡으로 듣기로 했습니다. 어떤 곡이 나올지!!

 

*여행 갈 때 듣기 좋은 노래

▲ ⓒmnet

유나DJ : 볼빨간 사춘기 - 여행
-2018.05.24.

-바쁘고 숨 막히는 일상 속, 어디론가 떠나버리고 싶은 지금 이 순간, 이리저리 치여 지쳐버린 모든 청춘에게 선물하고 싶은 여행. 세상 어느 곳이라도 언제나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그 안에서 각자가 지닌 가장 아름다운 빛을 찾길 바라는 바람을 담았습니다.

 

유나DJ : 태연 - 제주도의 푸른 밤
-2016.04.12 발매

-제주도에 가지 않아도 제주도가 가진 Refresh한 매력을 기분좋게 느낄 수 있도록 하자는 기획의도로 제작된 앨범입니다. 제주도 대표 명곡인 “제주도의 푸른밤”과 “삼다도 소식”을 청정과 힐링 컨셉하에 젊은 감성으로 리메이크했습니다. 기존의 조용하고 서정적인 “제주도의 푸른 밤”은 ‘태연’에 의해 밝은 팝락 음악으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유나DJ : 이승기 - 여행을 떠나요
-2008.08.07 발매

-우리 시대의 국민가수, 조용필 씨가 리메이크를 허락하여 위대한 탄생 멤버들이 직접 편곡하고 연주한 노래 ‘여행을 떠나요’는 이승기의 시원시원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노래로 이승기의 또 다른 매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답한 도시를 탈출하고픈 우리들에게 이승기의 ‘여행을 떠나요’는 푸른 바다가 바로 눈앞에 펼쳐진 것처럼 우리의 눈과 귀를 시원하게 해줄 것입니다.

 

아현DJ : 현아 - 베베(BABE)
-2017.08.29 발매

-연상 연하 커플의 이야기를 귀엽고 재치있게 풀어 낸 곡으로 “당차고 어른스러운 내 자신이 네 앞에서 아이 같은 모습이 나온다”는 내용을 나이가 어려지는 것에 비유하여 재미있게 풀어내 점점 어려지는 여자의 모습을 ‘베베(BABE)'의 의미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트로피컬한 느낌의 미니멀한 악기구성과 사운드 패턴이 돋보이는 편곡으로 그 동안의 강렬하고 파워풀했던 음악 색깔에서 벗어나 새로운 현아의 음악을 선보인 노래입니다.

 

아현DJ : 펜타곤 - 빛나리
-2018.04.02 발매

-누군가를 너무나도 사랑하지만 차마 고백하지 못하고 주변을 서성거리는 짝사랑에 대해 표현한 곡으로 결국은 자신의 사랑을 찾아가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너를 사랑하는 찌질이’, ‘난 너한테는 거머리 겉절이’와 같은 직설적인 가사와 중독성 있는 훅을 통해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기존 펜타곤의 음악적 색깔에서 조금 벗어나 피아노 메인 리프와 미니멀한 리듬이 돋보이는 유쾌하고 밝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노래입니다.

 

아현DJ : AOA - 빙글뱅글
-2018.05.28 발매

-모던한 펑키 팝의 영향을 받은 레트로 곡으로, AOA 본연의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를 가장 잘 드러냈습니다. 강한 비트 위에 울리는 휘파람 소리와 시원한 기타 소리는 곳곳에서 귀에 감기는 중독성 강한 추임새와 만나 처음부터 끝까지 킬링파트가 되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상원DJ : 씨스타 - SHAKE IT
-2015.06.22 발매

-히트 작곡가 팀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을 맡은 씨스타표 여름 댄스 곡입니다. 강렬한 브라스와 펑키한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레트로 댄스 트랙으로, 중독성 강한 후크와 멤버들의 시원한 보컬이 더해져 맞춤형으로 밀착된 댄스뮤직을 들려줍니다. 정제되지 않은 청량한 기운이 그대로 살아 숨쉬는 곡입니다.

 

상원DJ : 악동뮤지션 - I Love You
-2013.04.24 발매

-악동뮤지션의 특유의 상큼한 노래 스타일이 봄과 아주 잘 어울릴 만한 화사한 편곡과 어우러져 완성된 곡입니다. 남녀간의 사랑을 악동뮤지션만의 순수한 시각으로 풀어가는 가사가 인상적이며, 봄의 포근함에 어깨가 들썩이는 경쾌한 리듬감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SBS 수목드라마 ‘내 연애의 모든 것’ OST입니다.

 

상원DJ : 위너 - ISLAND
-2017.08.04 발매

-비박적인 리듬과 강렬한 소스 선택을 통해 보다 ‘흥’을 지향하는 곡입니다. 가요 감성과 트로피컬한 요소가 조화롭게 묻어나는 점이 특징이며, ‘섬’이라는 이색적인 소재를 가사에 담아 두 이성 간의 로맨틱한 감성을 잘 풀어냈습니다. 벌스, 프리코러스, 후렴 구간에서는 차별화되는 편곡을 통해 곡의 텐션을 유지하는 점과 가사와 잘 맞아떨어지는 사운드 소스를 적절히 이용했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인 곡입니다.

 

들어보니 여행이 너무나도 가고 싶네요! 곧 저도 가는데 벌써부터 설렙니다! 이번에는 DJ들이 어떤 곡을 틀어줬을지?! 들으러 가보시죠!

 

마지막으로 ‘DJ들이 가고 싶은 여행지 추천’ 시간 입니다! 다양한 여행지들이 있으니 재밌게 청취해주세요! 이렇게 음악 편도 끝이 났네요. 정말 이 때까지 녹음했던 것들 중, 가장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주도 새로운 컨텐츠로 들고 올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요대생 업로드
팟빵 : 일요일 18시
페이스북 : 일요일 18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홍선아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정병재, 김현주
DJ : 한상원(DJ장), 노현지(DJ장), 이현정,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장준녕

 

BY.한상원,김가희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