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때는 뭘 먹을까요?! 음식편!

안녕하세요! 상원DJ입니다! 7월 29일 일요일~ 여름방학 특집 세 번째 이야기 시작합니다!
오늘의 DJ는 현지DJ, 아현DJ, 유나DJ, 민창DJ입니다. 간만에 저가 쉬네요! 그래도 글은 항상 저와 함께 가셔야죠? ^^ 이제 정말 여름방학이라고 느끼는 이유가 있습니다. 너무나 덥습니다... 이렇게 더운 여름철! 과연 우리는 뭘 해야 할까요? 바다를 놀러가거나, 계곡을 놀러가는 경우들도 있지만! 항상 저희 곁에 있는 음식이 중요하겠죠? 그래서 이번엔 여름철 보양식에 대해 준비를 해왔습니다. 과연 어떤 내용들이 있을지 가볼까요?

 

*건강한 몸을 위한 보양식

▲ ⓒ두산백과

현지DJ : 삼계탕
- 여름하면 바로 생각 나는 보양식은! 삼계탕입니다!

- 더울 때 계속 찬 음식만 먹으면 속이 차가워져 소화 기능과 저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건강을 위해 따뜻한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그 중 삼계탕은 여름철 건강 보양식으로는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어요. 삼계탕이 좋은 이유! 궁금하시죠?
 먼저,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마늘, 인삼, 대추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재료가 영양을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삼계탕의 주재료인 닭고기가 소고기에 비해서 근육이 가늘고 연해서 소화 흡수가 잘 된다고 합니다. 지방질이 근육에 섞여있지 않아 조리를 해도 맛이 담백합니다.
 동맥경화, 신장병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이 걱정되면 닭 껍질을 제거해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민창DJ : 장어
- 남자의 음식은 뭘까요?! 장어요!

- 장어의 효능 중 가장 큰 것은 스테미너 향상입니다. 스테미너는 체력을 길러주고 여름에 땀이 많이 날 때에 원기 회복에 큰 역할을 합니다. 그 외로는 단백질, 비타민 A 함량이 굉장히 높아서 체중감량의 식이요법으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감기 예방 효과와 위장병, 야맹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불포화지방산을 예방해주고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유나DJ : 전복
- 이것도 남자와 조금 관련된 음식?! 전복입니다!

- 전복은 식은땀이 나고 몸에 열이 날 때, 진액을 보충하고 열을 내려줘 남자에게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해서 눈에 피로가 심한 사람에게 큰 효과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신진대사 활동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전복으로 많은 음식들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두산백과

아현DJ : 여름 제철 과일들과 오징어, 갈비탕입니다!

- 이 부분은 녹음을 통해 들어주세요! :)

 

이렇게 다양한 1부 보양식 음식들에 대해 들었습니다! 저도 얼른 이번 방학 때 영양보충 하면서 힐링해야겠네요. :) 오늘의 중간노래는 애프터쉐이빙의 영계백숙! 듣고 2부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에 떠나기 좋은 피서지와 음식

아현DJ의 픽!
포항 - 오도리 해수욕장
: 한적한 해수욕장이라서 매력이 있어요. 근 2년 사이에 펜션이 조금 생기기 시작했어요!
그 앞에 조그마한 카페도 있고 조용해서 좋은 곳 같습니다. 꼭 가보세요!

유나DJ의 픽!
거제도 - 몽돌 해수욕장
: 다른 해변과는 다르게 몽돌이 깔리 해수욕장입니다. 돌들이 모가 나지 않은 것을 몽돌이라고 합니다. 맨발로 걸으면 피로함도 풀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인기가 많은 해수욕장입니다. 신발에 모래가 안 들어간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민창DJ의 픽!
제주도 - 협재 해수욕장
: 에메랄드 빛깔이 띄는 해수욕장입니다. 물고기, 게 들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정말 힐링되는 곳입니다. 다른 곳도 설명했으니 꼭 청취해주세요!

현지DJ의 픽!
대구 - 신세계 백화점
: 현실적으로 놀러가고 싶지만 멀리 못 가겠고! 대학생이라 차도 없고! 대중교통으로 가자니 너무 오래 걸리면 지치고! 그래서 백화점을 골랐습니다. 여성분들에게는 천국이죠? 설레는 마음으로 얘기했으니 청취해주세요!

 

이렇게 2부까지 얘기해봤습니다. 간략하게 한 이유는 너무 다 알려주면 재미없으니까요! 청취해보시면 재밌는 부분들도 많을 겁니다. 정보들과 다양한 썰들이 있으니! 꼭 들어주세요! 오늘의 컨텐츠도 나름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 녹음은 또 어떤 컨텐츠가 기다리고 있을지? 모두들 기대해주세요! 저도 얼른 보양식이나 먹으러 가봐야 될 것 같아요! ^^ 모두 건강한 여름방학 보내시길. :)

 

*요대생 업로드
팟빵 : 일요일 18시
페이스북 : 일요일 18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홍선아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정병재, 김현주
DJ : 한상원(DJ장), 노현지(DJ장), 이현정,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장준녕

 

BY.한상원,김가희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