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을 믿습니다'

처음 느낀 그대 눈빛은 혼자만의 오해였던가요
해맑은 미소로 나를 바보로 만들었소

- 유재하 1집 '사랑하기 때문에' 中

 

 가수 故 유재하를 아시나요? 대한민국의 대표 싱어송라이터 故 유재하는 세상을 일찍 떠나기 전 많은 사람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그는 단 하나의 앨범을 남기고 떠났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도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유재하만의 천재적인 재능과 감성, 그의 노래와 그를 기억하고 기리기 위해 유재하 음악 장학회가 설립되었습니다. 이 장학회에 의해 열리게 된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를 소개합니다!

 

▲ ⓒCJ 문화재단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유재하 음악장학회가 재능 있는 신인 싱어송라이터, 음악인들을 발굴하기 위해 1989년부터 개최되었습니다. 이후 2014년부터 CJ가 후원을 시작했으며, 올해부터는 CJ 문화재단과 공동 주관하여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로 대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8년 올해 역시 제29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유재하음악경연대회에서는 약 20여 년 동안 많은 싱어송라이터를 드러났는데요, 안테나 뮤직의 유희열, 가수 김연우, 조규찬, 작곡가 방시혁, 스윗소로우, 박원, 노리플라이 등 현재 대중음악을 이끌어가는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가 이 경연대회 출신입니다.

 

▲ ⓒ음악포털사이트 genie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접수 후 1차 심사, 2차 오프라인 예선(40팀), 본선 대회 진행 순으로 진행됩니다. 본선 대회는 대중들에게 콘서트 형식으로 대중들에게 직접 들려주게 됩니다. 경연 후에는 음반 제작 및 발매, 총 2000만 원의 장학금, 기념 공연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신의 재능을 어쩔 수 없이 묵히고 있는 사람들, 신인 싱어송라이터들에게는 더도 없는 좋은 기회입니다!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수상곡들은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름만큼 아름답고 감성적인, 개성있고 독특한, 상상할 수 없는 선율과 가사로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곡들을 꼭 한 번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만약 싱어송라이터를 꿈꾸고 계신다면, 매년 개최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를 눈여겨 봐주세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수상곡 中> (음악 포털 사이트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 24회ㅣ봄아 - 홍이삭

제 25회ㅣ한강 - 백승환

          그 때 그 마음으로 - 이신영

제 26회ㅣBeautiful Night - ZEEBOMB

          하늘 정원 - 권지윤

MC PLUS 홍보팀 이다혜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