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시는가요?

추석에 맛있는 음식들 많이 드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전과 튀김은 빼놓을 수 없는 추석 음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아! 물론 고기 또한 빠질 수 없죠.

그래서 오늘은 추석 때 많이 먹는 음식들의 칼로리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 ⓒ네이버 지식백과 아내의 식탁

1. 꼬치전
꼬치전은 만드는 집 마다 다를 수 있지만 보통 맛살, 고기, 우엉, 버섯, 쪽파 등 다양한 재료를 꼬치에 끼워 전으로 굽습니다. 하나씩 먹을 때, 함께 한입에 먹을 때 다른 매력을 가졌지만 5개에 약 580~590kcal 정도 한다고 합니다. 엄청난 칼로리죠? 맛있다고 너무 많이 드시지 마시고 조절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지식백과 맛있고 재미있는 한식이야기

2. 잡채
잡채도 집마다 들어가는 채소들이 다를 수 있지만 보통 당면, 고기, 당근, 버섯 등 다양하게 들어갑니다. 하지만 잡채는 어마어마한 칼로리의 음식인데요. 무려 4인분에 약 1152kcal! 1인분에 228kcal 정도 합니다. 그런데 우리들이 잡채를 먹다 보면 맛이 있어서 많이 먹게 되기 때문에 적당히 먹도록 합시다!

▲ ⓒ네이버 지식백과 두산백과

3. 송편
추석 음식하면 절대 빠질 수 없는 음식인 송편! 송편은 한 개에 약 42kcal 송편 또한 먹다 보면 한 개가 두 개가 되고 두 개가 세 개가 되어버리고 나중에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먹게 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지식백과 맛있고 재미있는 한식이야기

4.갈비찜
갈비찜 다들 드시죠? 저도 갈비찜 맛있게 먹었는데요. 갈비찜의 칼로리가 500~700kcal로 무시할 수 없는 칼로리입니다. 본인 같은 경우는 고기라 너무 맛있어서 먹다 보면 다 먹어 버리더라고요. 가장 조심해야 할 추석 음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여러 가지 음식들도 있겠지만 추석을 대표하는 음식 몇 가지 소개해보았습니다!여러분들은 추석 음식 중에 어떤 음식을 제일 좋아하시나요?

연휴가 끝난 후 어떤 음식이 제일 맛있었는지 이야기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맛있는 음식 이야기하는 것은 언제나 행복하기 때문이죠! 다들 맛있는 음식 드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BY.김효영

 

 


[참고자료]
네이버 지식백과 한식레시피 잡채
인사이트 라이프 넋 놓고 먹으면 살 ‘5kg’ 찌는 충격적인 ‘추석 음식’ 칼로리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