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개강을 한지도 2주가 다 되어 가고 있다. 그동안 시간이 많고 널널했던 방학과는 다르게 우리는 수업의 일정과 바쁜 학교생활로 정신없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바쁜 개강주에도 공모전은 어김없이 쏟아져 나온다. 오늘의 요뜨톡은 예체능 쟁이들을 위한 재미지고 독특한 공모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1. 2018 현대카드 샘 스미스 그리기 대회

▲ ⓒ현대카드

접수 기간: 2018년 9월 6일 ~ 2018년 9월 26일

첫 번째로 소개할 공모전은 현대카드에서 주최하는 샘 스미스 그리기 대회이다. 이는 전세계가 사랑하는 가수인 샘 스미스를 그리고 이를 샘 스미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현대카드에서 소개하는 것이다. 이는 작품의 상금보다는 추억과 샘 스미스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한 공모전이라 할 수 있다. 수상 및 경품으로는 후보작품 5팀에게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3 샘 스미스 티켓을 수상할 예정이고 현장투표 우승 1인에게는 150만원 상당의 디지털 아트 작업 패키지를 수상할 것이다. 샘 스미스를 사랑해주고 현대 카드를 이용해주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성 공모전인 만큼 가볍고 재밌게 표현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공모전이다.

 

2. 2018년 맑은 하늘 사진 공모전

▲ ⓒ환경재단

접수 기간: 2018년 9월 1일 ~ 2018년 9월 30일

가끔 하늘을 바라보며 감상을 하거나 사진을 찍어본 적이 있는가? 글쓴이 역시 자주 하늘을 보고 구름을 찍으며 즐거움을 느끼곤 한다. 이런 글쓴이를 비롯하여 하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모두 즐거워 할 두 번째 공모전은 바로 ‘2018 맑은 하늘 사진 공모전’이다. 이는 환경재단에서 주관하는 것으로써 맑고 미세먼지 하나 없는 맑은 하늘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맑은 공기를 마시고 싶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바로 주제이다. 이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당 최대 2작품을 출품 할 수 있다. 땅만 보고 걸어 다니는 사람에게는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이다.

 

3. 제9회 대한민국 에로티시즘 미술대전

▲ ⓒ한국문화예슬진흥협회, 성갤러리

접수 기간: 2018년 10월 16일 ~ 2018년 10월 20일

마지막으로 소개할 공모전으로는 제 9회 대한민국 에로티시즘 미술대전이다. 이는 성 갤러리에서 주관하는 공모전으로써 사랑과 성을 주제로 한 에로티시즘의 예술작품을 주제로 하고 있다. 성 갤러리에서 주관하는 만큼 19세 이상 성인만이 참여가 가능하고 대학생인 경우에는 19세 이하도 응모 자격이 가능하다. 작품으로는 평면작품, 입체작품 등 개인당 3점까지 제출이 가능하다. 예술을 전공하는 사람들이라면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참여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공모전이 아닐까 싶다.

우리는 공모전은 항상 같은 틀을 유지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번 예체능에서의 공모전은 그런 생각을 완전히 깰 만큼 참신한 공모전의 연속이었다. 공모전은 끊임 없이 발달한다. 또한 우리도 이에 맞춰 변화해야 한다.

BY.김설이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