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마지막 월 녹음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상원DJ입니다. 6월 11일 월요일! 연예계방송 녹음이네요!
오늘의 DJ는 저, 현정DJ, 유나DJ, 태욱DJ 입니다. 오늘은 1학기 연예계 녹음 마지막이네요!
기분이 미묘합니다. 물론 여름방학 때도, 2학기 때도 쭉 할 예정이지만! 벌써 시간이 이렇게 지났다는 게 믿기지가 않네요. 첫 녹음 때 너무 긴장해서 말도 잘 못하던 게 엊그제 같은데 말이죠. 하지만 지금은 모두 발전해 나가고 있어서 뭔가 뿌듯한 기분이 듭니다. 저도 이렇게 글을 적은 개수가 18개나 된 만큼 이왕 시작한 거! 더 열심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녹음 구성 살펴보겠습니다. 1부는 ‘주간 핫이슈’ 그리고! 이 때까지 녹음했던 핫이슈 중! 가장 인상 깊은 이슈를 고르는 ‘주간 핫이슈 결산’ 편으로 꾸며보았습니다. 2부는 무얼할까.. 하고 생각하다가 한 번도 저희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본 적이 없어서, ‘우리들의 이야기’로 준비해봤습니다. 뭔가 참신한 얘기들이 나올 것 같은 기분이네요? 오늘도 한 번 달려보시죠!

‘주간 핫이슈’

1. 뉴이스트W, 6월 25일 컴백 소식! (현정DJ)

- 뉴이스트W는 지난 7일 자정 공식 팬카페를 통해 새 앨범 발매 소감과 오는 25일 컴백을 직접 손편지로 전했습니다.

- 뉴이스트W는 지난해 10월 ‘더블유, 히어’를 발매,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음반차트 1위까지 모두 석권, 음악방송에서 데뷔 이후 첫 1위를 거머쥐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한 바 있습니다.

- 이처럼 확실한 대세로 자리매김함 뉴이스트W가 오는 25일 컴백을 선언한 만큼 새 앨범을 통해 과연 어떠한 음악과 퍼포먼스로 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지 가요계의 폭발적인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뉴이스트W ! 제가 뉴이스트의 ‘여보세요’ 라는 곡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렇게 뉴이스트가 유닛 활동으로 대박 날 줄.. 사실 몰랐습니다. 하지만 노래를 들어보니 정말 좋더라고요! 앞으로도 쭉!! 실력파 아이돌 그룹의 위용을 보여주세요. :)

 

2.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첫 방영! (현정DJ)

▲ ⓒ김비서가 왜그럴까 공식 홈페이지

- 올 여름을 기분 좋은 설렘으로 물들일 ‘김비서가 왜 그럴까’가 지난 6일 드디어 대망의 첫 방송을 하였다. 동명의 원작 웹 소설은 조회 수 5천만 뷰를 기록했을 분더러, 이를 기반으로 한 웹툰 역시 누적 조회 수 2억 뷰와 구독자 490만 명을 돌파해 이미 드라마 방영 전부터 숱한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재력, 얼굴, 수완까지 모든 것을 다 갖췄지만 자기애로 똘똘 뭉친 나르시시스트 부회장 이영준(박서준)과 그를 완벽하게 보좌해온 ‘비서 계 레전드’ 김미소(박민영)의 퇴사 밀당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 제가 가장 좋아하는 남자 배우 중 한 명인 박서준 씨가 나오네요. ‘쌈, 마이웨이’에서 김지원 씨와의 케미가 정말 좋았는데 이번에는 박민영 씨네요! 과연 어떤 케미로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지! 전 웹툰을 사실 안봐서 내용을 자세히는 모르지만 흥미진진 해보이네요. 꼭 챙겨보도록 하겠습니다!

 

3. JYP 측 “유빈 솔로앨범 수록곡 ‘도시애’, 저작권 논란.. 발매 연기” 소식! (현정DJ)

- 원더걸스 출신 가수 유빈의 솔로앨범 수록곡 ‘도시애’가 저작권 논란으로 발매가 연기되었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4일 JYP 팬즈를 통해 “6.5(화) 오후 6시 발매 예정인 유빈 The 1st Solo Album <도시여자>의 수록곡 ‘도시애’ 관련 저작권에 대한 논란이 있는 것이 인지되었다.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해당 곡은 발매가 연기됨을 안내드린다”고 말하였습니다.

- 유빈은 오는 5일, 초여름 계절감을 살린 ‘시티팝’을 내세워 데뷔 11년여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합니다. 수록곡 ‘도시애’는 유빈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저작권 문제로 발매가 연기되었습니다.

* 원더걸스의 멤버들이 점점 이렇게 개인 활동으로 얼굴을 비춰주네요. 너무 좋아요! 하지만 유빈 씨의 솔로앨범 저작권 논란 소식은 그리 기분이 좋진 않네요. 하지만 곧 나올 예정이라고 하니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유빈 씨의 솔로 활동! 많은 응원이 필요합니다!

 

4. ‘전지적 참견 시점’ 두달 만에 방송 재개 확정! (상원DJ)

-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재개는 약 두 달 만입니다. 지난 5월 5일 전파를 탄 9회 방송분에서 ‘세월호 참사’를 미화해 파문이 일었습니다. 이에 이영자는 당시 자신의 방송분에서 이 같은 논란이 일어난 것을 알고 충격으로 녹화에 불참했습니다.

- 논란 이후 제작진은 물론 MBC 최승호 사장이 사과문을 발표했지만 논란은 쉽사리 사그라지지 않았고 청와대 게시판에 방송 폐지를 주장하는 청원까지 등장했습니다. 이에 MBC는 담당 부장과 연출, 사건 발생 직후부터 제작팀에서 배제되었던 조연출 등 3인에 대해서는 즉각 해당 프로그램에서 하차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PDㆍ조연출을 전면 교체하여 6월 30일 방송을 재개하기로 확정하였습니다.

* 논란이 크게 되어서 사실 프로그램이 유지될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지만! 제가 저번에도 말했듯이 이 프로그램은 되게 컨텐츠가 좋아 보여 쉽게 폐지는 안 될 거라던 예상이 맞아떨어졌네요. 그래도 나름 MBC 측에서 대처를 해줬으니 앞으로의 모습이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논란 없고 깨끗한 프로그램으로 사랑 받길!

 

5. 이승기X수지, ‘배가본드’ 출연 확정 (상원DJ)

▲ ⓒ싱글리스트

- 이승기와 배수지가 드라마 ‘배가본드’에서 각각 스턴트맨 차건 역과 국정원 블랙요원 고해리 역을 맡아 ‘구가의 서’ 이후 5년 만에 호흡을 맞춥니다. ‘배가본드’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과정을 담습니다. 가족도, 소속도, 이름도 잃은 방랑자들의 위험천만한 모험이 치밀하면서도 장대하게 펼쳐집니다. 미국, 일본 동시방영을 목표로 하는 ‘배가본드’는 지난 2일 첫 대본 리딩을 시작으로 곧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합니다.

* 전역 후 이렇게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승기 씨, 너무나 보기 좋네요! 이번엔 국민 여동생이죠? 수지 씨와 호흡을 맞추네요. 저도 두 분 다 너무 좋아해서 기대가 됩니다. 내용과 주제도 재밌어보여서 꼭 챙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분 다 승승장구 하세요!

 

6. 추자현 의식불명오보(?) 소식! (상원DJ)

- 지난 1일 득남한 추자현이 현재 열흘째 의식불명이며 중환자실에 입원중이라는 보도가 나와 많은 팬들을 걱정하게 하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 하지만 소속사 측은 출산 후 경련으로 응급실을 방문하고 입원했을 때 폐상태가 좋지 않아 중환자실에 있는 건 사실이지만 현재는 문자를 할 수 있을 정도로 회복한 상태이며 일반병동에 있다고 전했습니다.

* 이런 오보를 내면 안되는데.. 이런 일이 터졌네요. 사실 연예인에 대한 글은 팩트 체크가 정말 중요합니다. 팬들과 주변 시선들을 한 몸에 받기 때문이죠. 앞으로는 꼭 팩트 체크를 한 뒤에 이런 기사들을 작성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저도 처음에 보고 너무나 놀랬었는데 사실이 아니라고 하니 다행이네요. 완쾌하셔서 웃는 얼굴로 나와 주세요. 추자현 씨!

 

7. 배우 김준 씨의 뒤늦은 소식! (유나DJ)

▲ ⓒ연합뉴스

- 8일 배우 김준 씨가 3년 전에 결혼했고, 딸 아이의 아빠가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흔한 열애설 없이 결혼에 득녀 소식까지 한 번에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김준을 향한 축하의 메시지와 함께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습니다.

* 저도 이 소식은 듣고 놀랐습니다. 제가 아는 김준 씨가 맞나 싶었습니다. ‘꽃보다 남자’에서 맹활약 했던 김준 씨가 3년 전 결혼 소식에 이어.. 아빠가 되었다는 소식까지! 아이 잘 키우시고 꼭 TV에서도 얼굴 비춰주세요!

 

8. 고영욱 전자발찌 부착 기간 만료 소식 (유나DJ)

- 법조계에 따르면 룰라 출신 고영욱은 오는 7월에 3년간 착용해온 전자발찌 부착 기간이 만료된다고 합니다.

- 고영욱은 지난 2010년 7월부터 2012년 12월에 이르는 기간 동안 미성년자 3명을 자신의 오피스텔과 승용차 등에서 5차례 성폭행 및 강제추행한 혐의로 2013년 1월 구속 수감되었고, 이후 재판을 거쳐 징역 2년 6개월, 신상정보 공개 5년, 위치추적장치(전자발찌) 부착 3년 형을 받았습니다.

- 고영욱은 ‘연예인 전자발찌 1호’입니다. 고영욱의 전자발찌 3년 형이 오는 7월 만료됨에 따라 고영욱은 위치추적을 받지 않는 몸이 됩니다. 다만 신상정보 공개는 오는 2020년 7월에야 만료가 됩니다.

* 시간이 빠르긴 빠르네요.. 제가 고등학생 때 이 소식을 들었었는데.. 고영욱이 전자발찌 부착 기간이 만료 되네요. 딱히 할 말은 없네요. 연예계에서 앞으로 보이시지 마시고 정말 죗값 덜 갚았다고 생각하시면서 살 길 바랍니다.

 

9. ‘하트시그널2’ 김현우♥임현주ㆍ오영주♥이규빈, 다시 원점으로. (유나DJ)

- 8일 방송된 채널A ‘하트시그널2’에서는 남자 멤버들이 마음에 드는 여성과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여행지는 속초, 여수, 부산, 강릉 이였으며 여성들은 카드를 받고 여행지를 선택했습니다. 김장미는 여수, 송다은은 강릉, 오영주는 부산, 임현주는 속초를 택했습니다.

(김현우는 오영주가 가고 싶은 속초행 티켓을, 이규빈은 부산행 티켓을 오영주에게 보냈습니다. 김현우는 오영주가 말한 여행지인 속초행 티켓을 보냈고 오영주는 앞서 김현우가 가고 싶다고 말한 부산을 택했습니다. 서로를 생각해 여행지가 엇갈린 것이죠.)

- 공개된 ‘하트시그널2’ 입주자들의 마음에서는 송재호와 송다은은 서로를 선택했고 이규빈은 오영주를 선택했습니다. 김도균은 임현주가 아닌 김장미를 택했습니다. 임현주는 김현우를 선택했습니다. 오영주의 마음은 여전히 김현우였습니다. 하지만 오영주는 이규빈을 택했습니다. 김현우 역시 임현주를 택하며 반전의 반전을 거듭했습니다.

* 사실 저는 ‘하트시그널2’는 안봐서 내용은 잘 모르지만 글만 봐도 복잡하네요. 얽히는 재미가 있죠? 요새 많은 이슈들을 많이 만들어 내고 있는 하트시그널2!! 다같이 보러 가볼까요?

 

‘주간 핫이슈 결산!’

(이유는 녹음을 통해 청취!)

상원DJ : 양예원 씨 논란

유나DJ : 틴탑 컴백

현정DJ : 이서원 성추행 사건, 우효광ㆍ추자현 오보

소감도 있으니까 꼭 청취해주세요~~

 

이렇게 1학기 연예계 마지막 1부 녹음을 마칩니다! 정말 많은 이슈들을 저희가 다루어 왔습니다. 좋은 소식도 있고 슬픈 소식, 충격적인 소식 등 이런 많은 이슈를 한 학기 동안 전달해왔는데 어떠셨나요? 괜찮았는지 모르겠네요! 저희는 이 코너에 대해 큰 애증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되게 성공한 코너 같아요! 청취자 분들은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너무 수고들 하셨습니다. 저희는 계속 할 거니까! 2부로 넘어가볼까요? 중간노래는 Imagine Dragon - Thunder 듣고 오겠습니다! 2부는 ‘우리들의 이야기’ 준비되어있으니까 기대해주세요~~

 

‘우리들의 이야기’

우리들의 이야기 시간은 다른 말로 요새 유행 중인 말이죠? 'TMI' 시간입니다. TMI는 Too Much Information의 줄임말인데요. 저희에 대해 많이 안 궁금하시는 분이 있으시겠지만! 재밌게 들어주세요! 방식은 이렇습니다. 각자 DJ들에게 궁금한 질문들을 준비했습니다. 준비한 질문을 말하기 전에 DJ를 먼저 뽑은 뒤, 그 DJ가 답하고 답한 뒤에 또 다른 DJ들에게 질문하는 시간입니다. 다양한 질문들이 준비되어있으니 기대감을 안고 청취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2부까지 마무리 하고요! 저는 목요일에 있는 1학기 마지막 사연 방송을 통해 돌아오겠습니다. 연예계 DJ들 너무나 고생하셨고 게스트로 나와 주신 분들도 너무나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제가 연예계 1학기 방송 조회 수를 한 번 찾아봤습니다. 연예계 방송만 1418의 조회 수가 나왔네요! 저도 조금 놀랬습니다. 이렇게들 많이 들어주시니까 저희가 힘이 나서 더 열심히 해봤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제가 처음에 말했던 목표를 달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요일에 봬요!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
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홍선아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정병재, 김현주
DJ : 한상원(DJ장), 노현지(DJ장), 이현정,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장준녕

 

BY.한상원,김가희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