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방학이 거의 다 지나가고 종강이 다가오고 있다. 그동안 계획했던 것을 이뤄내 뿌듯한 사람들도 있지만 뭘 하지 못했다는 생각에 후회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딱히 무언가를 하기 에는 재미도 없고 귀찮고 흥미가 생기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서 이번 ‘요뜨톡’에서는 재밌고 독특한 공모전을 알려주고자 한다.

▲ ⓒ코리아교육그룹

1. 코리아교육그룹 제1회 TV-CM IDEA-CONTEST

접수기간: 2018년 6월 27일 ~ 2018년 8월 17일 밤 12시까지

첫 번째로 소개할 공모전은 코리아교육그룹에서 주최하는 TV 카피와 아이디어 콘테스트이다. 이 공모전의 응모 자격은 디자인 전공자 및 관련 학원 수강생과 광고 홍보 분야 종사자 등이 대부분이지만 일반인 역시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응모 주제로는 첫 번째로 ‘절대 잊혀지지 않을 반전광고 만들기 아이디어 제시’, 두 번째로는 ‘코리아교육그룹으로 새롭게 CI를 변경한 취업교육기업을 키치한 감성과 반전스토리로 코리아교육그룹 검색을 이끄는 광고 또는 아이디어 제시’ 등이 있다. 부문으로는 TV-CM용 스토리보드를 제안하는 방법과 TV-CM용 카피, 스토리를 제안하는 방법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더더욱 알기 쉽다.

 

▲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

2. 파프리카 카드뉴스 광고 공모전

접수기간: 2018년 7월 24일 ~ 2018년 8월 23일

두 번째로 소개할 공모전은 ‘파프리카 카드뉴스 광고 공모전’이다. 이는 공모전이 낯설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사람들이 쉽게 참여하기에 좋은 공모전이다. 응모 자격으로는 개인 및 팀으로 참여할 수 있고 파프리카를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재되어있다. 응모 주제로는 파프리카 소비 촉진을 위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으로써 파프리카의 효능, 먹어야하는 이유와 중요성, 하루의 시작, 요리 활용법 등 소비촉진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라면 뭐든 가능하다. 제출방법은 참가신청서와 함께 아이디어 요약서, 접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기업을 홍보하거나 큰 주제를 지녀 접근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던 기존의 공모전과 달리 이 공모전은 ‘파프리카’라는 하나의 소재를 홍보하는 것으로써 다가가기에 부담감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 ⓒFedEx 코리아

3. FedEx코리아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기간: 2018년 8월 8일 ~ 2018년 9월 9일

마지막으로는 소개할 ‘FedEx 코리아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은 FedEx 코리아에서 주최하는 것으로써 국내에 거주 중인 내/외국인 모두가 참여 가능한 디자인 공모전이다. 이 공모전의 주제로는 FedEx 로고 및 아이콘을 활용한 패션 아이템 디자인물 혹은 디자인 아이디어 응모로써 패션 제품 디자인에 대한 어떠한 아이디어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여 응모하는 것이다.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참여하기에 제한도 없고 탁월한 공모전이다.

 

아무것도 안하기엔 심심하지만 딱히 공모전을 하기엔 부담이 앞서는 당신, 비교적 부담감 적고 재미있는 공모전을 하면서 남은 방학을 보내는 건 어떨까?

BY.김설이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