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컨텐츠! 들고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상원DJ입니다. 6월 4일 월요일! 연예계방송 녹음이네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6월인데 이만큼 더우면 한여름엔 어떻게 버틸지 벌써부터 걱정이네요. 저희가 녹음하는 녹음실도 엄청 더워서 요새 DJ들이 고생이 많습니다. 하지만! 힘들다고 안할 순 없겠죠? 오늘은 또 다른 특별한 컨텐츠를 들고 왔습니다. 바로 ‘나에겐 덕질이란?“ 이라는 코너인데요. 먼저 1부는 고정 코너인 ’주간 핫이슈‘를 저, 유나DJ, 현정DJ, 태욱DJ가 진행을 합니다. 그리고 반 고정 코너죠? ’TOP3‘ 코너인데요. 무슨 주제로 할지? 궁금하시죠? 2부에서 새로운 코너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별 게스트 2명과 아현DJ, 저가 함께 할텐데요! 많은 기대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2부 코너는 제가 1부 끝나고 더 상세하게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다양한 이슈들을 짚어보는 시간이죠? ’주간 핫이슈‘ 먼저!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시죠 ~~

 

‘주간 핫이슈’

1. 블랙핑크, 첫 미니앨범 발표 (상원DJ)

▲ ⓒ엠넷

- 블랙핑크가 15일, 데뷔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RE UP)’으로 컴백합니다.

-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RE UP)’은 ‘붙어보자’,‘싸워보자’는 의미입니다. ‘당당하게 맞서자’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앨범이 담고 있는 메시지 만큼이나 파워풀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블랙핑크의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이젠 정말 대세 걸그룹이 되버린 블랙핑크! 첫 미니앨범을 발표하게 되었네요! 첫 미니앨범이란 말에 되게 놀랐습니다. 이번 앨범도 너무나 기대가 되는데요. 아마 또 음원 시장을 장악하지 않을까.. 라는 조심스런 예상을 해봅니다. 블랙핑크 얼른 컴백해서 보고 싶네요!

 

2. AOA 컴백 (상원DJ)

- AOA는 지난달 28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빙글뱅글’로 돌아왔습니다. 동명의 타이틀곡 ‘빙글뱅글’은 모던한 펑키 팝의 영향을 받은 레크로 곡으로 AOA 본연의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활동은 메인보컬을 맡았던 초아가 그룹을 탈퇴하면서 6인조가 된 AOA가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을지 여부에 관심이 쏠렸던 상황입니다.

- 결과는 성공적입니다. AOA는 앨범 발매 직후부터 멜론, 벅스, 엠넷,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최상위권의 성적을 기록하며 ‘여름 음원 강자’로 다시 한 번 올라섰습니다.

*6인조의 AOA가 컴백을 했습니다! 저도 이번에 나온 ‘빙글뱅글’ 노래를 들어봤는데요. 엄청 좋더라고요. 신나고 시원한 느낌이 느껴졌습니다! 초아가 없는게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6인조로 새롭게 도전하는 만큼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번 앨범 대박나세요!!

 

3. 최민환, 율희 출산 소식! (상원DJ)

▲ ⓒ최민환 인스타그램

- 얼마 전 결혼 소식을 알려 큰 이슈가 되었던 FT아일랜드의 최민환 씨와 전 라붐의 율희 씨가 출산 소식을 알렸습니다. 아들을 출산하였고 어린 나이에 부모가 되었지만 남다른 책임감으로 아이를 열심히 키워보겠다고 다짐했다고 합니다.

*얼마 전 결혼 소식에 이어 아이의 출산 소식까지 다루게 되네요. 아직 20대 초반의 어린 나이에 출산까지 하게 된 율희 씨! 건강한 모습과 항상 웃는 모습으로 가정을 잘 꾸려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두 분 다 힘드시겠지만! 행복하게 사시길 :) 요대생은 응원합니다!

 

4. 배우 추자현과 우효광 득남 (태욱DJ)

- 1일 오전 추자현과 우효광의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측은 “추자현이 서울 모처 병원에서 건강한 남자 아이를 출산했다” 며 현재 추자현과 아이 모두 건강하며, 안정과 회복을 취하고 있습니다. 우효광은 “아이가 바다처럼 넓고 깊은 마음으로 자라길 바란다.“고 출산 소식을 알린 바 있습니다.

- 추자현과 우효광은 지난 2012년 중국 드라마 ‘마라여친의 행복한 시절’에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지난해 1월 결혼하며 새로운 한중커플의 탄생을 알렸고,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저도 동상이몽을 통해서 이 부부를 처음 봤는데요. 너무 알콩달콩하게 잘 지내는 모습이 부럽더라고요. ‘우블리’라는 별명까지 있는 우효광 씨의 자상함과 특유의 날카로움으로 웃음을 주는 추자현 씨의 부부 케미는 너무나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득남 소식! 너무나 축하드리고~~ 아이까지 생긴 가정인 만큼 더 웃으면서 행복하게 사시길 :D

 

5. 연예인들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 (현정DJ)

- 션을 시작으로 2018 아이스버킷챌린지를 시작했습니다. 전현무, 박나래, 다니엘 헤니 등 여러 연예인들이 아이스버킷챌린지에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 아이스버킷챌린지는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장면을 영상으로 공유하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SNS를 타고 전 세계로 확산되었습니다.

- 이번 아이스버킷챌린지는 참가자가 다음 주자 세 명을 지목하고, 24시간 안에 이 도전을 받아들여 얼음물을 뒤집어쓰거나, 100달러를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하는 방식입니다.

*아이스버킷챌린지는 올해 시작된 운동이 아닙니다. 2014년에 큰 이슈가 되어서 아직까지도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운동인데요. 많은 스타들이 참여하는 만큼 파급력도 엄청 납니다. 올해도 이렇게 좋은 운동을 하고 있어서 저도 기분이 좋네요. 저희 요대생 멤버들도 같이 하자고 하는데 기회가 된다면 해보겠습니다 ^^

 

6. 유희열의 스케치북 400회 소식! (현정DJ)

- 음악 본연에 더 집중한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최근 400회를 맞이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2009년 4월부터 매주 토요일 밤을 책임져온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3일 400회 특집방송이 펼쳐졌습니다.

- 과거 다른 지상파에서도 다양한 음악 토크쇼가 있었지만 사실상 현재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유일합니다. 뮤지션을 무대에 초대하는 뮤직 토크쇼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무엇보다 장르의 경계가 없어 아이돌부터 발라드, 인디밴드 등 모든 아티스트가 출연하고 싶은 1순위 프로그램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저도 유희열의 스케치북 프로그램 정말 좋아해요! 항상 방청 신청할 정도로 좋아하는데요. 벌써 400회네요. 유희열의 스케치북도 장수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다양한 가수들이 나와서 다양한 노래를 부르는 자체가 너무 듣기 좋고 친근합니다. 꼭 계속 쭉!! 이어가시길 응원합니다!

 

7. 일급비밀 경하, 강제추행 소식.. (유나DJ)

- 경하는 2014년 12월경 동갑내기 A양을 상대로 강제추행을 한 혐의로 24일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습니다. 1심 재판부는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도 함께 명령했습니다.

- 결백을 주장하며 끝까지 항소하겠다는 의지로 이에 2심 항소를 제출했고 끝까지 항소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일급비밀의 ‘문제적 멤버’가 된 경하는 데뷔하자마자 ‘김고은 닮은꼴’로 주목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건이 알려지고 1심 결과가 나오면서 ‘김고은 닮은꼴’ 같은 호의적인 평가는 사라진 상태입니다.

*항상 이런 성적인 논란들이 올라오네요. 참.. 뭐라 할 말이 없네요. 2014년 경이면 경하 씨가 고등학생 시절입니다. 아무리 과거라고 하지만 이런 건 용납할 수 없겠죠? 2심, 3심까지 지켜보고 정말 팩트라면 강력한 처벌을 바랍니다.

 

8. 워너원 소속사 변경 (유나DJ)

▲ ⓒ엠넷

- 5월 31일 워너원 측은 팬카페를 통해 6월 1일부터 워너원의 소속사가 스윙엔터테인먼트로 변경된다며 워너원의 소속사가 변경되었음을 알렸습니다.

- 스윙엔터테인먼트는 워너원만을 전담하는 전문 매니지먼트사로, 모든 스태프가 워너원을 지원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워너원의 새 소속사인 스윙엔터테인먼트는 원활한 업무 이전을 위해 기존에 매니지먼트를 담당했던 YMC엔터테인먼트와도 당분간 협력 관계를 유지할 예정입니다.

*엄청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워너원의 소식이네요. 사실 저도 이 부분은 접하고도 헷갈리는 부분과 궁금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2부에 워너원 팬이 오시니까 꼭 물어봐야겠습니다. :)

 

9. 샤이니 라디오스타 출연 (유나DJ)

▲ ⓒ스포츠월드

- 5월 30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샤이니의 온유, 키, 민호, 태민은 지난해 세상을 떠난 종현을 언급하며 “다 괜찮을 수는 없지만, 특히 무대를 하고, 음악이 나왔을 때에는 넷뿐만이 아니라 같이 함께한다는 생각을 해주시면 우리도 힘이 나고 즐겁게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든다”고 대중에 당부했습니다.

*정말 눈물이 나네요. 아직도 믿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샤이니는 솔직한 발언과 입담으로 라디오 스타에 밝게 돌아왔습니다.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팬들한테 부탁하는 모습에서 너무나 진심이 담겨져 있더라고요. 저도 열심히 응원하고! ㅎㅎ 응원하겠습니다!!!

 

10. 씨잼, 바스코 대마초 혐의로 구속 (태욱DJ)

- 바스코는 대마초 흡연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고 이번 사건으로 구속된 씨잼은 현재 수원구치소에 수감되어 있습니다. 한편 씨잼은 인스타그램에 녹음은 끝내 놓고 들어간다. 라고 업로드하고 이에 고등래퍼 윤병호가 잘 다녀오라는 댓글을 달며 논란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안 좋은 소식입니다. 씨잼 씨와 바스코 씨의 대마초 혐의입니다. 뭐.. 대마초는 우리나라에서 합법적인 부분이 아니다보니 당연히 이건 잘못된 일이겠죠? 거기다가 인스타그램에 저렇게 올린 씨잼이나, 저렇게 반응하는 고등래퍼 윤병호 씨도 충분히 논란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주간 핫이슈’는 끝입니다. 오늘도 역시 다양한 소식들이 있네요!
그럼 저희의 반 고정 코너죠? ‘TOP3’ 코너를 진행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워터파크 같이 가고 싶은 연예인 TOP3'입니다.
한 번 들어보시죠!
오늘의 중간노래는 AOA - 빙글뱅글 듣도록 하겠습니다!
2부에 새로운 컨텐츠와 스페셜 게스트가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

‘덕질이란 무엇인가??’
먼저 게스트 분들과 DJ들의 덕질 상대와 소개를 먼저 하겠습니다!

▲ ⓒ엠넷

상원DJ : 트와이스
아현DJ : B1A4
지민 씨 : 워너원
혜리 씨 : 방탄소년단

이렇게 다양한 가수들의 팬을 섭외했습니다! 저 혼자 여자 아이돌이라서 되게 외롭더라고요. ^^ 원래 서로의 덕질 배틀을 하려했는데 전 상대도 안되는 걸 알고 MC로 전향했습니다... 과연 어느 정도일지 ... 정말 상상 이상이니깐 꼭 들어주세요! 자세한 얘기는 라디오 안에서 들을 수 있으니 전 이만 이까지 ..^^ 오늘의 녹음은 이까지고요! 엔딩 노래는 지민 씨와 혜리 씨가 나왔으니 특별하게 워너원 - 켜줘 틀어드리겠습니다! 재밌고 신기하고! 대단한 이야기들 들으러 갑시다! 수고하셨습니다 :)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
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홍선아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정병재, 김현주
DJ : 한상원(DJ장), 노현지(DJ장), 이현정,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장준녕

 

BY.한상원,김가희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