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대학의 여름방학이 중반으로 이르고 있다. 이 맘 때쯤 되면 떠오르는 대학생이, 대학생을 위한, 대학생에 의한 활동들이 있다. 그것은 바로 서포터즈 활동이다. 서포터즈 활동은 기업이나 단체의 활동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봄으로써 사회를 미리 익히고 스펙을 쌓기에 더 없이 좋은 활동이다. 또한 서포터즈 활동은 학기 중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방학에 주로 모집한다. 그렇기에 이번 요뜨톡에서는 올해 방학에 열린 서포터즈 활동들을 소개하려한다.

 

1. 제 1기 바인 서포터즈 모집

▲ ⓒ바인

모집기간: 7/26 ~ 8/15
활동기간: 8/20 ~ 11/30

첫 번째로는 바인 서포터즈이다. 이는 부산에 사는 대학생들이 위해 주최되는 것으로써 레이지앤트에서 개최하는 활동이다. 참가 자격으로는 부산에 거주하고 SNS 활동이 활발하며 아이디어가 솟구치는 사람들을 모집한다. 활동내용으로는 창작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하며 각 회의시마다 생기는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다. 또한 매월 1회씩 정기모임을 가진다. 지원 방법은 블로그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바인을 알리는 작업으로써 서포터즈가 처음이지만 즐겁게 활동을 하고 싶은 대학생들이 참여하기에 좋은 활동이다. 또한 서울에서 많이 모집하는 기존의 서포터즈 활동과는 다르게 부산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이점을 보인다.

 

2. 제 3기 LNA 서포터즈

▲ ⓒLNA

모집기간: 7/27 ~ 8/26
활동기간: 9/03 ~ 12/29

두 번째로 소개할 서포터즈로는 LNA 대학생 서포터즈이다. 이는 LNA를 홍보하고 마케팅하는 것으로써 패션마케터로써의 활동을 경험하고 싶은 대학생들을 위한 작업이다. 이 서포터즈는 패션 관련 학과이거나 동영상 제작 툴을 다룰 줄 아는 학생을 우대로 모집한다. 활동내용으로는 개인 블로그와 SNS에 홍보 게시물을 등록하고 LNA 블로그 역시 관리한다. 활동의 혜택으로는 원하는 디자인 상품으로 제작 제공해주고 수료증을 주며 활동 우수 상금과 상품을 지급한다. 지원 방법으로는 LNAMALL에 회원가입 후 아이디를 가입신청서와 함께 이메일 접수하는 방식이다. 양식은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3. WWF CiTi 기후행동 서포터즈

▲ ⓒWWF

모집기간: 7/9 ~ 8/10
활동기간: 2018/9 ~ 2019/4월 중 4회 참석

세 번째로 소개할 서포터즈로는 WWF 기후행동 서포터즈 1기이다. 이는 기후변화 및 지속가능한 재생 에너지 쩐환에 대한 홍보와 인식을 확산 시키는 활동이다. 30명을 모집하고 기후변화, 재생에너지, 환경 등에 관심이 있는 학생을 주로 모집하며 SNS를 활발히 운영해야한다. 신청방법은 기후행동 서포터즈 지원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는 방식이다. 활동혜택으로는 수료증과 우수 참가자 표창을 하고 기후변화 및 재생에너지 관련 교육을 제공하며 최우수 서포터즈 발표 기회를 제공한다. 환경에 대하여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기에 더더욱 좋은 활동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서포터즈들이 대학생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무더운 올해 여름 짜릿한 서포터즈 활동들을 통해 남은 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건 어떨까?

BY.김설이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