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종강이 다가오고 우리에게는 여름 방학이라는 황금 같은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여름 방학이 되면 우리는 여행을 가거나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혹은 스펙을 쌓기 위해 토익을 하고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가장 많이 하는 것은 바로 ‘공모전’이다. 공모전은 말 그대로 ‘공개 모집한 전시회’이다. 이 공모전은 스펙이나 경험을 쌓기 위해 많은 하고 대부분 대학생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름 방학에 학기 중보다 시간이 많은 우리에겐 절호의 기회이기에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하곤 한다. 그렇다면 과연 이번 여름 방학, 참여하기 좋은 공모전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제 12회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광고 공모전
 

▲ ⓒ뉴트리 라이트

첫 번째로 소개하고자 하는 공모전은 ‘제 12회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광고 공모전’이다. 이는 뉴트리라이트 측에서 대학생을 타겟으로 만든 공모전으로써 45초 영상부문 카드뉴스부문을 받는다. 주제는 ‘청춘, 건강수명을 논하다!’인 만큼 대학생에게 딱 맞는 주제라 할 수 있다. 또한 시상 내역을 영상과 카드뉴스 각각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과 10팀, 우수상을 3팀과 20팀, 마지막으로 참가상을 50팀과 30팀을 뽑는 만큼 굉장히 많은 사람들에게 시상의 기회가 돌아갈 수 있는 좋은 공모전이다. 공모전을 처음 참여하는 사람들이라면 다른 공모전보다 시상의 기회가 높은 공모전을 통해 자신감을 얻는건 어떨까? 기간은 2018년 6월 1일부터 2018년 9월 27일까지이다.

2. 2018 평택 영 필름 페스티벌
 

▲ ⓒ평택 영필름 페스티벌 운영사무국

두 번째는 ‘2018 평택 영 필름 페스티벌’이다. 평택 시에서 주최하는 것으로써 전국의 중, 고등학생 및 대학생에게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주제는 'YOLO‘,’시대의 변화에 따른 Young Man에게 묻는다.‘라는 것으로 한 번 사는 인생, 즐겁게 사는 방법을 묻는 것이다. 이는 학생만의 참시한 YOLO Life와 생활을 이색적인 아이디어로 나타낸 영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 공모전은 1등 상금 200만원을 포함하여 총 17개의 부문에서 7,000,000을 받을 수 있다. 기간은 5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이다.

3. 2018년도 국민 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 ⓒ국민 권익 위원회

세 번째 공모전은 ‘2018년도 국민 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이다. 이는 국민권인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주최하는 것으로 반부패, 청렴 관련 내용을 주제로 다룬다. 이 공모전은 단편영화나 웹 드라마 등의 창작 동영상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2018년 5월 3일부터 2018년 9월 28일까지라는 긴 시간동안 공모전에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복수 응모가 가능한 것 역시 이 공모전만의 특징이다.

 

이처럼 다양한 공모전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지금 당장 컴퓨터를 켜서 내가 원하는, 나에게 맞는 공모전을 찾아 이번 여름 열정적으로 보내는 것은 어떨까?

BY.김설이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