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대생의 첫 녹음, 힘차게 달려봅시다!



안녕하세요! 상원DJ입니다. 3월 26일 연예계 녹음을 마치고 오는 길입니다.
오늘 DJ는 저, 유나DJ, 현정DJ, 다예DJ와 함께 녹음을 했습니다!!
첫 녹음을 마치고 오니 참 설레네요. 예전에 라디오를 녹음한 경험이 있지만 이렇게 오랜만에 또 녹음을 하니 정말 긴장되더라구요. 오늘은 월요일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저희끼리 연예계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직접 만든 코너를 진행하니 너무 재밌고 설렜습니다. 녹음을 한 뒤 저는 녹음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간략하면서 중점만 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저희 녹음을 청취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월요일 녹음에 대해 같이 이야기해볼까요?

▲ ⓒ요대생

먼저 저희 요대생 연예계 녹음의 고정 코너가 있습니다. 항상 1부에 진행되며, 코너의 이름은 “주간 핫이슈”입니다. 항상 연예계는 매일 색다르고 다양한 주제들이 넘칩니다. 그 주제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입니다! 기획팀에서 주제를 가져오면, DJ들이 그 주제에 대해 자세히 조사를 해옵니다. 조사는 기사를 통해 팩트를 논하며, 저희의 의견을 첨가해서 진행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 들어갈 수 있으니 조금 자극적인 부분들은 편집을 통해 자를테니 너무 걱정마세요! 먼저 1부 코너 “주간 핫이슈” 시작하시죠.

1. 워너원 논란?
이번 주의 대표 이슈였죠? 국민들이 직접 뽑은 아이돌 “워너원”이 구설수에 휩싸였습니다. 워너원은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서 논란이 될 만한 말이 들려서 팬들에게 혼란을 주었습니다. 워너원의 두 번째 미니앨범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를 하기 전, 잠시 실시한 라이브 방송에서의 모습이라, 팬들에게 많은 기대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논란에 휩쓸리면서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하지만 워너원 팬들의 힘으로 논란이 될 만한 말들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정이 났습니다. 저희 DJ들의 생각도 한 번 들어볼까요?!

2. 신화 20주년
현재 우리나라의 최장수 그룹이죠? 신화가 벌써 20주년이 되었습니다. 세월이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DJ들의 귀여운 반응들과 다른 아이돌에 대한 얘기도 한 번 들어볼까요?!

 

▲ ⓒ윤식당 공식 홈페이지

3. ‘윤식당2’ 종영
엄청난 이슈를 몰고 다녔던 ‘윤식당2’가 종영되었습니다. ‘윤식당1’ 때부터 큰 인기를 이끌어서 ‘윤식당2’까지 이어졌는데요. ‘윤식당2’는 박서준 씨의 투입과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에 대한 기대감이 엄청 컸습니다. 저희 DJ들은 때 아닌 정유미 씨와 박서준 씨의 나이에 대해 궁금해 하는데요?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한 번 들어보시죠!

 

▲ ⓒ하트시그널 공식 홈페이지

4. ‘하트시그널2’의 시작
‘하트시그널2’ 또한 ‘하트시그널1’이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시청자들은 현재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저도 ‘하트시그널1’에 빠져 살았던 시청자인데요. 너무 설렙니다! 이번에는 과연 어떤 새로운 신드롬을 만들어줄지?! 저희 DJ들도 모두 어떤 기대를 안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 ⓒ티브이데일리뉴스

5. 평양 공연 진행
우리나라를 대표해 ‘조용필, 이선희, 윤도현, 백지영, 레드벨벳’ 분들이 평양으로 향합니다. 이번 평양 공연은 매우 중요한 일인데요. 과연 어떤 노래를 불러줄지, 어떤 반응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DJ들도 기대감과 약간의 당혹감도 나타냈습니다. 들어봅시다!

6. 다비치 10주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듀엣이죠? 다비치 분들의 데뷔 10주년 소식입니다! 저도 다비치 분들 노래 너무 좋아하는데요! 너무 축하드립니다!! 가장 최근 곡으로는 ‘너 없는 시간들’ 이라는 노래를 발매했습니다! 노래도 잘하시고 미모도 너무나 아름다우신 다비치 분들! 오래오래 봤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DJ들의 축하도 들어보실까요 ~

네 !! 이렇게 1부의 고정 코너 ‘주간 핫이슈’가 끝났습니다. 2부를 들어가기 전 노래를 듣고 갈께요! 이번 주 최고의 이슈를 불러일으킨 워너원의 ‘부메랑’ 듣고 갈께요!!
워너원분들의 노래는 항상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저희는 1부 끝나고 노래를 듣습니다! 그 주의 핫이슈가 된 가수의 노래를 듣거나 차트 1위의 곡을 항상 틀어드릴 예정이니까 참고해주세요!
이제 2부 코너입니다. 2부 코너는 매주 새롭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2부 코너는 ‘DJ들이 뽑은 탑3’입니다. 더 자세한 주제는 직접 청취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2부 내용은 사적인 내용들이 많이 포함된 거라 이렇게 궁금증만 유도하겠습니다!

저희 첫 녹음 어땠나요? 완벽할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첫 시작이니까요!
하지만 차차 열심히 노력해서 녹음을 하다보면 완벽한 라디오가 탄생하지 않을까요?
이런 저희의 노력들을 이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처음으로 녹음에 대한 글을 적었는데요. 아직 확실히 많이 부족한 것 같네요!
하지만 저도 항상 발전하는 글을 적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는 이번 주 목요일 녹음 때 뵙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좋은 한 주 보내시고! 날씨도 좋아지는데 감기도 조심하세요!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
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경민주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정병재
DJ : 한상원(DJ장), 노현지(DJ장), 이현정,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장준녕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