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출발! 요대생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대학생들의 사생활, 요대생의 총 책임자(?) 상원DJ입니다.
이제 요대생의 글을 항상 적게 될 겁니다!
일단 제 소개를 먼저 하자면, ‘야구가 Monday'라는 팟캐스트를 만들어서 2015년부터 2016년 초반까지 이끌었던 사람 중 한 명입니다. 라디오를 하다보니 정말 재밌는 요소들이 많고 녹음을 하는 날짜가 다가오면 설레고 행복한 기분이 많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군복무를 마치고 2018년 복학을 하면서 ‘요즘 대학생들의 사생활’ 이라는 라디오를 만들게 됩니다.
먼저 요대생 라디오에 대한 궁금증 몇가지를 질문과 대답 형식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 ⓒ요대생

 

●‘요즘 대학생들의 사생활라디오는 뭘까요?
이름 그대로 요즘 대학생들은 어떤 생활을 할까요? 연애, 공부, 대학생활 등 많은 생활들을 합니다. 저희는 그 중에서도 연예계와 연애, 대학생활에 대해서 라디오를 해보자라는 의견이 많아서 이렇게 컨셉을 잡았습니다. 그러는 도중,연예계/연애ㆍ대학생활 사연이라는 큰 2개의 틀을 잡았습니다. DJ들도 넉넉하게 8명이나 있어서 일주일에 2번 녹음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월요일은 연예계, 목요일은 연애ㆍ대학생활 사연 방송. 이렇게 저희의 라디오는 최종적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대학생들의 라디오이지만 최대한 저희는 고퀄리티의 녹음을 하기 위해 다같이 고민하고 힘을 합쳤습니다. 색다르고 재밌을 거 같죠? 많은 청취 부탁드립니다!

 

요대생 구성원들의 역할은 어떤거죠?
먼저 라디오를 하기 위해선 컨텐츠를 최대한 생산해야합니다. 매번 똑같은 컨텐츠를 하는 것은 청취자들의 흥미를 떨어뜨립니다. 그리고 라디오의 홍보는 매우 중요합니다. 청취자들이 많을수록 좋은 것이니까요! 그래서 컨텐츠 생산과 라디오 홍보를 책임지는 기획/홍보 이 있습니다.
컨텐츠를 생산하면 이 내용들로 라디오를 직접 하는 사람들은 누굴까요? 바로 DJ들입니다. DJ들은 어떠한 컨텐츠에 대해 본인이 라디오에서 어떤 말로 꾸밀 것인지 많은 고민을 합니다. 결국 직접 라디오를 만드는 역할은 DJ들이 합니다. 저희 라디오에는 다양한 DJ들이 있으니 꼭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라디오를 직접 만들지만 결국 최종 라디오가 나오기 위해선 무얼 해야할까요? 바로 편집입니다! 저희의 편집팀은 기본적인 라디오의 편집과 보이는 라디오라는 컨텐츠를 위해 직접 카메라도 찍고 영상 편집도 합니다. 편집팀이 없다면 결국 라디오 생산은 절대 안되죠. 큰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기획/홍보팀, DJ팀, 편집팀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요대생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사실 저희끼리 따로 목표라는 것을 정하진 않았어요^^ 하지만 저의 목표는 팟빵 순위 100위권 진입입니다. 상세하게 말하면 구독자 100명 하트 1000개를 받는게 꿈입니다!! 그리고 MCPLUS에서 만약 라디오 상을 주신다면? 그걸 받는 것도 목표구요! (만들어주세요)
다른 목표는 저희 라디오를 하는 구성원들이 요대생을 통해 많은 것을 얻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이 정도면 된거죠?!

 

이 정도로 질문과 답변은 마치는 걸로 하고, 저의 세부 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은 인트로 녹음본이라서 가볍게 이렇게 적고 마치겠습니다. 다음 글부터는 한 주(월,목) 녹음했던 것에 대한 리뷰,소개글 형식으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
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경민주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정병재
DJ : 한상원(DJ장), 노현지(DJ장), 이현정,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장준녕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