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

요즘 20대 전부가 사용한다 해도 과언이 아닌 인스타그램(Instagram)

대체 그게 뭐길래 너도나도 사용하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네이버 지식백과

인스타그램은 ‘인스턴트’(instant)와 ‘텔레그램’(telegram)이 더해진 단어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를 말한다.

누구나 쉽게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글을 게시할 수 있으며, 팔로워에게 공유할 수 있다. 이점에서 우리는 페이스북과 비슷한 단순 SNS가 아니냐고 말할 수 있겠다. 하지만 인스타그램만의 차별화에 주목해보자!

#첫번째

ⓒ본인 촬영

위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글을 올리기 위해서는 사진 혹은 영상을 꼭 첨부해야만 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두번째

ⓒ본인 촬영

'해쉬태그'라고 불리는 # 을 통한 사진 게시와 검색 기능이 있다. 필자도 굉장히 유용하게 쓰고 있는 기능 중 하나인데, 맛집 검색이나 여러 관광지의 사진,정보를 타 포털사이트를 통한 검색보다 빠르고 편하게 알 수 있다.

위 사진으로 예를 들어 보자면 #먹스타그램 을 태그한 모든 사람들의 게시물을 볼 수 있으며, #먹스타그램의 경우에는 음식 사진, #데일리룩 은 옷 사진, #제주도 는 제주도 여행사진 등 간편하게 여러 종류의 사진과 정보를 알 수 있고,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타 sns와는 차별화 되며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 중이다.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은 단순 SNS가 아닌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고, 특별한 순간을 공유하는 하나의 공간이라고 말한다. 필자는 다가오는 방학에 가볼만한 관광명소와 분위기 좋은 까페를 인스타그램 해쉬태그 검색 기능을 통해 알아보려고 한다.

나의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하고 싶지 않은가?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와 사진을 보고 싶지 않은가? 그렇다면 인스타그램을 이용해보자!

 

 

MC Plus 홍보팀 오주영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