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커스토리S4 Ep#6 - 한국 대표팀 프리뷰 and 피를로 은퇴

▲ ⓒ사커스토리

안녕하세요! 사커스토리가 2주 만에 돌아왔습니다. 지난 녹음 때 결장했던 박건태 패널이 돌아왔으나 마하빈 패널이 개인 사정으로 인해 결장했습니다. 아쉽지만 의기투합해 열심히 녹음했습니다! 오늘의 순서는 지난 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이하 EPL) 경기를 리뷰하고 대한민국 국가대표 A매치를 프리뷰하는 Rewind Weekly와 이게 뭔 개소리야?, 이이있슈(이주의 이슈가 있슈) 순서대로 진행됐습니다.

지난 주 EPL은 맨체스터 시티와 아스날의 경기, 첼시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 등이 있었습니다. 맨시티는 아스날을 상대로 3-1 승리를 거두며 1위를 굳건히 지켰으나 오프사이드 골 논란이 발생하며 2%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첼시는 맨유의 ‘버스 수비’에 고전하다 알바로 모라타의 헤더 한 방으로 승점 3점을 챙겼습니다.

▲ ⓒ인디펜던트

이어서 프리뷰가 진행됐습니다. 한국 대표팀이 10일(금)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경기를, 14일(화)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세르비아와 경기를 가집니다. 마르코 그루이치와 후안 콰드라도, 하메스 로드리게스 등 다양한 스타들이 방문하는 A매치 데이인 만큼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대표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게 뭔 개소리야? 코너에서는 재밌는 기사가 많지 않아 전체적인 기사를 다루고 중간 중간 자유롭고 재밌는 이야기를 통해 분위기를 환기했습니다. 들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직접 청취하면서 들어보세요!

이이있슈에서는 손흥민의 EPL 통산 20호 골 달성과 홍명보&박지성의 대한축구협회 이사&유스전략본부장 취임, 안드레아 피를로의 은퇴를 다뤘습니다. 손흥민은 지난 주말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극적인 중거리 골을 터뜨리며 EPL 통산 20번째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 기록은 아시아 선수 역대 EPL 최다 골 기록(이전 : 박지성(19골))을 갱신했습니다.

▲ ⓒ연합뉴스

대한축구협회의 개편도 있었습니다. 전무이사에 홍명보가 취임했고 잉글랜드에서 행정 공부를 이어가고 있던 박지성이 한국 축구 분위기 쇄신을 위해 유스전략본부장의 자리에 앉았습니다. 前 수원FC 감독 조덕제 등 다양한 인사가 개편되며 한국 축구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습니다. 이어서 피를로가 은퇴를 발표했는데요. 최근 많은 별들이 지면서 축구계에 아쉬움을 남기고 있습니다.

오늘도 사커스토리는 이렇게 열심히 등산했습니다. 다음 주는 풀 멤버를 갖춰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청취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