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커스토리S4 Ep#5 - UCL 매치데이 3 and FIFA 랭킹

▲ ⓒ사커스토리

안녕하세요! 사커스토리가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추석을 쇠고 한 주의 준비 기간을 거친 후 오늘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유지은 MC의 직무유기와 박건태 패널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세 명이서 다섯 개의 배낭을 맨 채 등산을 시작했습니다! 오늘의 순서는 UEFA 챔피언스리그 세 번째 매치데이를 리뷰하는 Rewind Weekly와 이이있슈(이주의 이슈가 있슈) 순서대로 진행됐습니다. '이게 뭔 개소리야?' 코너는 편의상 생략했습니다.

▲ ⓒ디스 이즈 안필드

UCL은 많은 빅 경기들이 열렸습니다. 리버풀이 NK 마리보르를 상대로 7-0 대승을 거두며 UCL 역사상 원정 경기 최다 골 기록을 세웠습니다. 스파르타크 모스크바는 세비야를 5-1로 꺾는 파란을 일으켰고 퀸시 프로메스는 부상 복귀 후 2골 2도움을 뽑아내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그 외에도 첼시가 AS 로마와 3-3 무승부를 기록하고 레알 마드리드가 토트넘 홋스퍼와 1-1 무승부를 거두는 등 많은 경기가 있었는데요! UCL 세 번째 매치데이 16경기 결과 정리는 직접 들어보시면 알 수 있답니다!

FIFA 랭킹이 발표됐습니다. 2017년 10월 FIFA 랭킹은 내년에 열리는 FIFA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시드를 배정하는 데 있어 기준이 되는 랭킹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참담했습니다. 축구협회 출범 이후 최초로 중국에 뒤지며 쓴 맛을 삼켜야 했습니다.

자세한 랭킹은 http://www.fifa.com/fifa-world-ranking/index.html (국제축구연맹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사커스토리는 간략하게 1등부터 10등과 아시아 순위를 정리했습니다.

▲ ⓒ디스데이라이브

2017년 10월 FIFA 랭킹

1위 : 독일

2위 : 브라질

3위 : 포르투갈

4위 : 아르헨티나

5위 : 벨기에

6위 : 폴란드

7위 : 프랑스

8위 : 스페인

9위 : 칠레

10위 : 페루

34위 : 이란

43위 : 호주

44위 : 일본

57위 : 중국

62위 : 대한민국

자연스럽게 러시아 월드컵 1시드도 확정이 됐습니다. 개최국 러시아(65위)와 독일, 브라질, 포르투갈, 아르헨티나, 벨기에, 폴란드, 프랑스가 1시드로서 조 추첨에 참가하게 됐습니다. 우리나라는 자동으로 4시드에 배정되며 조 추첨의 가장 마지막 순서를 기다리게 됩니다.

사커스토리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오늘도 열심히 달렸습니다. 다음 주는 시험 기간이기 때문에 일정 조율을 거친 후 돌아올 예정입니다. 최근 들어 자주 뵙지 못한 점 굉장히 죄송합니다! 끊임 없이 반성하고 재정비해서 돌아오겠습니다. 사커스토리 많은 청취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