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커스토리S4 Ep#2 -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총 정리

▲ ⓒ사커스토리

사커스토리 시즌 4 에피소드 2가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개막을 약 9개월 앞둔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을 총 정리해봤습니다. 총 6대륙에서 32팀이 출전하는 월드컵,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한 7팀이 월드컵 진출을 확정지으며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순서는 우리나라의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을 다룬 Rewind Weekly와 이게 뭔 개소리야?, 이이있슈(이 주의 이슈가 있슈) 차례로 진행됐습니다!

▲ ⓒ사커스토리

Rewind Weekly에서는 우리나라의 새로운 감독, 신태용 감독의 첫 두 경기였던 이란전과 우즈베키스탄전을 다뤘습니다! 우리나라는 두 경기 모두 0-0 무승부를 거뒀으며, 1위 이란에 이어 러시아 월드컵 9회 연속 본선 진출(1986, 1990, 1994, 1998, 2002, 2006, 2010, 2014, 2018년)과 통산 10회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신태용 감독의 아시아 최종예선 무대에서 김민재라는 거대 신인을 발굴했습니다. 또한 김영권의 발언이 논란을 낳는 등 다사다난한 최종 두 경기였습니다. 이게 뭔 개소리야?에서도 역시 우리나라 축구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많이 다뤘습니다! 직접 청취하면서 들어보세요!

마지막으로는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총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 ⓒ한국일보

진출 확정 팀 : 러시아(개최국), 벨기에, 브라질, 대한민국, 이란,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이상 7팀이 진출을 확정지었으며, 유럽 예선에서는 A조-프랑스, 스웨덴, 네덜란드, 불가리아/B조-스위스, 포르투갈/C조-독일, 북아일랜드/D조-세르비아, 웨일스, 아일랜드, 오스트리아/E조-폴란드, 몬테네그로, 덴마크/F조-잉글랜드,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코틀랜드/G조-스페인, 이탈리아, 알바니아/H조-벨기에, 보스니아, 그리스, 키프로스, 에스토니아/I조-크로아티아, 아이슬란드, 터키, 우크라이나 등의 국가들이 진출을 위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북중미와 남미, 아프리카, 오세아니아가 최종예선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비교적 지난 월드컵까지는 볼 수 없었던 뉴 페이스들을 많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시리아와 튀니지, 우간다 등의 국가들도 진출의 유력 후보들입니다.

오늘도 사커스토리는 열심히 등산했습니다. 비교적 더운 날씨 때문에 패널들이 초반에는 힘든 모습을 보였으나 후반에 다시 쌩쌩히 등산했습니다. 사커스토리는 다음 주 11일 월요일에 돌아오겠습니다! 사커스토리 많은 청취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