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커스토리S4 Ep#1/2 - EPL 3라운드 and 여름 이적시장

▲ ⓒ사커스토리

사커스토리가 2개월의 공백 기간을 거치며 완벽한 준비 끝에 시즌 4!로 돌아왔습니다. 권예훈 패널이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떠나며 사커스토리에는 빈 자리가 생겼는데요.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 만큼 그 빈 자리를 사커스토리 역사상 두 번째 여자 패널! 마하빈 패널이 합류하면서 메우게 됐습니다. DUBS에서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의 아침을 깨웠던 목소리인 만큼 사커스토리에 새로운 활력소가 생겼습니다! 직접 청취하면서 들어보시면 더 좋겠죠?

새롭게 돌아온 사커스토리, 오늘의 순서는 Rewind Weekly와 이이있슈(이주의 이슈가 있슈), 이게 뭔 개소리야?,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순서대로 진행됐습니다. 지난 시즌 3에 진행했던 POW(Player Of Weekly) 대신 기사의 '베스트 댓글'(기자 또는 기사를 욕하는 것이 아닙니다!)을 읽으며 웃어보는 '이게 뭔 개소리야?'라는 코너를 신설했습니다

이번 Rewind Weekly에서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빅 매치들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스날의 모든 문제점이 드러난 리버풀과 아스날의 경기, 첼시와 에버튼의 경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레스터 시티의 경기, 맨체스터 시티와 본머스의 경기, 토트넘 홋스퍼와 번리의 경기 등을 다뤄 보았습니다.

▲ ⓒ익스프레스

리버풀은 호베르투 피르미누-사디오 마네-모하메드 살라-다니엘 스터리지의 연속골에 힘입어 4-0 승리를 거뒀습니다. 첼시는 알바로 모라타의 1골 1도움으로 에버튼을 침몰시켰으며, 맨유는 마커스 래쉬포드와 마루앙 펠라이니의 교체 투입 용병술이 적중하며 2-0 승리를 거뒀습니다. 특히 레스터는 캐스퍼 슈마이켈의 빛난 활약에도 불구하고 승점 3점을 내주며 쓴 맛을 삼켜야 했습니다.

맨시티는 본머스를 상대로 극장골을 터뜨리며 2-1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본머스의 '자이언트 킬링 본능'과 펩시티가 아직 완벽히 구축되지는 않았음을 한 눈에 보여주는 경기였습니다. 토트넘은 번리의 크리스 우드에게 데뷔골이자 극장골을 내주며 1-1로 무승부를 거둬 승점 1점에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EPL 3라운드가 뜨거웠던 만큼 여름 이적시장도 뜨거웠습니다. 네이마르는 역대 축구 이적료 1위를 갈아치우며 많은 사람들의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여름 이적시장의 마지막 날인 8월 31일, EPL 여름 이적시장 한 번 간단하게 알아 볼까요?

▲ ⓒ미러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탑 6 영입(2017년 8월 31일 오후 7시 30분 기준)

첼시 : 윌리 카바예로(자유계약), 안토니오 뤼디거(from AS 로마), 티에무에 바카요코(from AS 모나코), 알바로 모라타(from 레알 마드리드)

토트넘 홋스퍼 : 파울로 가짜니가(from 사우스햄튼), 후안 포이스(from 에스투디안테스 데 라 플라타), 다빈손 산체스(from 아약스), 세르지 오리에(from 파리 생제르망)

맨체스터 시티 : 니콜라스 프레이레(from 아르헨티노스 주니오르스), 올라렌와주 카요데(from 오스트리아 빈), 더글라스 루이스(from 바스쿠 다 가마), 다닐루(from 레알 마드리드), 에데르송(from SL 벤피카), 베르나르두 실바, 벤자민 망디(from 이상 모나코), 카일 워커(from 토트넘 홋스퍼)

리버풀 : 도미닉 솔란케(from 첼시), 앤디 로버트슨(from 헐 시티), 모하메드 살라(from 로마), 알렉스 옥슬레이드 체임벌린(from 아스날)

아스날 : 세야드 콜라시나크(자유계약), 알렉상드르 라카제트(from 올림피크 리옹)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빅토르 린델로프(from 벤피카), 네마냐 마티치(from 첼시), 로멜루 루카쿠(from 에버튼)

이렇게 많은 팀들이 바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사커스토리도 바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시즌 4의 처음을 맞이하는 만큼 에피소드 1/2과 1을 나눠 제공할 예정입니다. 에피소드 1 많은 청취 부탁드리며, 이어지는 에피소드 1 기대해 주세요!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