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커스토리

사커스토리가 방학을 시작함과 동시에 돌아왔습니다. 이번 녹음에서는 서울 사람 배웅기 패널과 안동에 거주하는 유지은 패널이 사커스토리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참여를 결정하면서 열기가 더해졌습니다. 또 이번 Ep#15는 권예훈 패널의 마지막 녹음으로, 권예훈 패널은 다가오는 7월 3일 월요일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서 잠시 사커스토리를 떠나 있게 됐습니다.

방학의 여파로 인해서 대구대학교 캠퍼스가 조용한 가운데 오늘의 순서는 Rewind Weekly와 POW(Player Of Weekly)를 제외하고 이이있슈(이주의 이슈가 있슈)와 코너 속의 코너로 '돈 없으면 바보가 되는 이적시장! 쇼 미 더 머니'(유지은 패널의 음감을 꼭 들어보세요!) 순서대로 진행됐습니다.

▲ ⓒ울산 현대 축구단 공식 홈페이지

이번 이이있슈에서는 이용수 전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장의 후임으로 전 울산 현대의 '철퇴 축구 명장' 김호곤 감독이 새로운 기술위원장으로 부임하면서 새로운 기술위원회의 서막을 알렸음을 다뤘습니다! 김호곤 기술위원장은 다가오는 몇 주 내로 우리나라 국가대표와 U-23 대표팀의 감독을 선임할 예정이며, A대표팀 감독은 허정무 감독이 아닌 다른 경험이 많은 감독으로 선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A대표팀의 새로운 감독으로는 신태용 감독과 최용수 감독(前 장쑤 쑤닝 감독), 김학범 감독(前 성남FC 감독) 등이 거론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코너 속의 코너인 쇼 미 더 머니입니다! 지난 주에 비해서 굵직한 오피셜 보도가 없는 가운데 이번 주에는 백승호와 이승우의 이적설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이하 EPL) 팀을 위주로 한 진한 이적설들이 이번 여름 이적시장의 판도를 뒤흔들었습니다. 백승호와 이승우는 바르셀로나 B를 떠나는 것이 불가피해진 가운데 많은 팀들의 영입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이승우는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지롱댕 보르도, SL 벤피카, 포르투 등의 관심을 받으며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습니다. 이어서 6월의 마지막 주 EPL 여름 이적시장도 간단하게 한 번 알아 볼까요?

▲ ⓒ디스 이즈 안필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탑 7 팀별 주요 영입설

첼시 : 버질 반 다이크(from 사우스햄튼), 알렉스 산드로(from 유벤투스), 티에무에 바카요코(from AS 모나코), 로멜루 루카쿠(from 에버튼)

토트넘 홋스퍼 : 토마스 르마(from AS 모나코)

맨체스터 시티 : 카일 워커(from 토트넘 홋스퍼), 다니엘 알베스, 벤자민 멘디(from AS 모나코), 라이언 버틀란드(from 사우스햄튼), 우스만 뎀벨레(from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알렉시스 산체스(from 아스날↔아구에로)

리버풀 : 버질 반 다이크(from 사우스햄튼), 나비 케이타(from RB 라이프치히), 알렉스 옥슬레이드 체임벌린(from 아스날)

아스날 : 토마스 르마, 킬리안 음바페(이상 from AS 모나코), 세르히오 아구에로(from 맨체스터 시티↔산체스), 알렉상드르 라카제트(from 올림피크 리옹)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네마냐 마티치(from 첼시), 알바로 모라타(from 유벤투스)

에버튼 : 마이클 킨(from 번리)

이렇게 많은 팀들이 바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EPL은 가장 많은 돈이 오가는 스포츠 리그 중 하나인 만큼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죠. 다음에는 기회가 된다면 K리그와 다른 리그 등도 다루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사커스토리는 열심히 등산했습니다! 사커스토리 많은 청취 부탁드립니다.

 

 

Brochure vector created by Pixochris - Freepik.com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