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일보

박지성이 또 한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니폼을 입고 바르셀로나 레전드인 히바우두와 레전드 매치에 승부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7일(한국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단 공식 홈페이지에 바르사와의 레전드 매치를 공지하고 “바르사의 전설적인 콤비인 히바우두와 패트릭 클루이베르트가 추가명단에 포함됐다”고 게시하며 레전드 매치에 기대감을 부여시켰다.

바르사를 대표하던 공격수인 히바우두는 데이비드 베컴, 안드리 셰브첸코와 그 당시 쟁쟁하고 출중한 선수들이 버티는 99년에는 축구선수라면 한번쯤 꿈꿨을 최고의 명예인 발롱도르를 수상했을 정도로 대단한 선수였다.

또한 브라질 대표로 월드컵에 참여하여 브라질의 우승에 기여했다. 2002년 한 일 월드컵에서 호나우두, 호나우지뉴와 함께 그라운드를 누비며 울리버 칸이 버티고 있는 독일을 꺾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당시에 같이 호흡을 맞춘 호나우지뉴도 맨유와의 레전드 매치에 이름을 올렸다.

박지성은 2년전 유니세프 자선경기에서 호나우지뉴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한 팀으로 뛰었고 실제 지난 13일 발표한 맨유-바르사 레전드 매치 명단에도 포함돼 축구 팬들이 관심을 사로잡았다. 현재까지 발표된 맨유 레전드는 박지성, 실버스트레, 드와이크 요크, 베르바토프 등이 있다.

한편 바르사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전드 매치 1차전은 오는 6월 30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프 누에서 열리고 2차전은 9월 2일 영국의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릴 예정이다.

 

▲ ⓒspotalkorea


:: 맨유 레전드 명단
- 박지성, 판 데 사르, 스콜스, 어윈, 블룸비스트, 포츈, 포보르스키, 실베르스트, 요크, 콜, P.네빌, 욘센, 사하, 더블린, 베르바토프, 스미스, 브라운

:: 바르사 레전드 명단
- 바케로, 멘디에타, 아비달, 나달, 포페스쿠, 앙고이, 고이코에체아, 살리나스, 호나우지뉴, 다비즈, 사브로사, 지울리, 벨레티, 구즈만, 데후, 에드밀손, 안데르손, 카를로스, 히바우두, 클루이베르트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