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기간에 열리는 다양한 지역 축제 소개

벌써 종강이 눈앞에 다가왔는데, 한 학기 모두 잘 보내셨나요? 여름방학이 다가옴과 함께 여행에 대한 계획도 준비도 열심히 하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올여름방학 어디 갈지 고민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방학 기간 동안 진행되는 다양한 지역 축제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지역의 특색과 문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지역 축제!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 한국관광공사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 : 2017.07.26.(수) ~ 2017.07.30.(일)

장소 : 경상북도 포항시 형산강체육공원, 영일대해수욕장 일원

먼저 학교와 가까운 경상도 지역 축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축제는 포항입니다. 단 5일간 진행되는 ‘포항국제불빛축제’는 불과 빛의 도시답게 화려한 불꽃쇼를 볼 수 있는 축제입니다. 물론 불꽃쇼 외에도 버스킹 공연, 뮤지컬 등의 다양한 공연과 포토존, 샌드 썰매장 등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이렇게 아름다운 불꽃쇼 관람이 무료라고 하니,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아름다운 불꽃쇼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 ⓒ 봉화은어축제 홈페이지

 

봉화은어축제

기간 : 2017.07.29.(토) ~ 2017.08.05.(토)

장소 :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내성천 일대

여러분은 물고기를 맨손으로 잡는 것을 상상해본 적이 있나요? 봉화은어축제는 그 꿈을 현실로 이루어주는 축제입니다. 물 반 고기 반인 장소에서 맨손 혹은 반두를 이용하여 은어를 잡아볼 수 절호의 기회입니다. 뿐만 아니라 직접 잡은 은어를 직접 숯불로 구워 먹을 수 있고, 워터슬라이드와 다양한 공연도 준비되어 있으니 지루함은 전혀 걱정이 없습니다. 전시 행사와 다양한 체험 행사도 있다고 하니 어린아이와 함께 동반하기도 좋은 행사랍니다. 참고로 봉화은어축제는 인터넷 예매가 따로 없고 현장에서만 예매할 수 있습니다.

 

▲ ⓒ 한국관광공사

 

신촌물총축제

기간 : 2017.07.08.(토) ~ 2017.07.09.(일)

장소 : 서울시 신촌 연세로

‘여름’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축제가 시원한 물에 관련된 축제죠! 다음으로 소개할 축제는 서울 신촌 연세로에서 열리는 물총 축제입니다. ‘지구인 VS 외계인’이라는 독특한 콘셉트가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정확히는 ‘연세로에 불시착한 우주선과 그에 대응하는 지구인’ 콘셉트라고 합니다. 현재 티켓 예매가 한창 진행 중이니 물총 축제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얼른 서두르셔야겠습니다. 패키지로 구매할 경우 우비와 고글, 파우치 백은 기본으로 제공되며, 만 7세 미만은 참여할 수 없다는 점 알아두세요!

 

▲ ⓒ 한국관광공사

 

태백 해바라기축제

기간 : 2017.07.27.(목) ~ 2017.08.13.(일)

장소 : 강원도 태백시 구와우마을

다음은 꽃 축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해바라기’ 축제입니다. 해바라기란 꽃은 유명한 꽃이지만 주변에서 흔히 보기 힘든 꽃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예쁜 해바라기가 전국 최대의 해바라기 꽃밭으로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우리 모두 인생 샷 한 장 남기러 떠나볼까요? 해바라기 감상뿐만 아니라 먹을거리, 전시회 등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날씨에 따라 해바라기 밭이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여행을 떠나기 전에 주최 측 및 언론 기사를 통해서 사전 확인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 ⓒ 대구 치맥페스티벌 홈페이지

 

대구치맥페스티벌

기간 : 2017.07.27.(목) ~ 2017.07.31.(월)

장소 : 대구 두류공원 일원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대구 치맥페스티벌’입니다. 아마 대구에서 진행되는 여름 행사 중 가장 유명한 축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치킨과 맥주를 다룬 축제인 만큼 어린아이보단 젊은 사람들이 많이 즐기는 축제입니다. 정말 많은 치킨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고 연예인 초청 공연, 다양한 즐길 거리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지만, 일부 행사는 유료로 진행 중이니 축제를 제대로 즐기고자 하는 분은 꼭 돈을 따로 준비해 오셔야 합니다.

 

준비한 지역 축제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지역 행사인 만큼 방학 기간을 이용해 다녀온다면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멀리 가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가까운 지역이라도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숨은 지역 축제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항상 안전에 유의하며, 의미 있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