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의, 초보에 의한, 초보를 위한 MC+ 사용설명서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이 어려웠던 분들은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돌아온 MC+ 사용설명서입니다. 저번 시간에 알려줬던 사진 첨부 방법에 이어서 오늘은 동영상 첨부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려고 합니다. 사진과 올리는 방식이 많이 달라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을 보고 허겁지겁 제작하게 되었답니다. 그럼 이제 차근차근 따라 해 볼까요?

참고로 이 강의는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을 첨부하는 방법이며, ‘영상을 그리다’ 카테고리에 글을 올리실 분이라면 이 방법으로 첨부해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유튜브에 접속하여 올리고자 하는 동영상을 들어갑니다.

 

 

 

영상 하단에 있는 공유(①) 버튼을 누른 후, 소스코드(②)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소스코드 란에 있는 소스코드를 모두 복사해줍니다. (Ctrl+C 또는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복사)

 

 

 

MC+로 돌아와서 ‘기사 쓰기’를 누릅니다. 가장 위에 있는 기사 형태 중 ‘동영상’을 누릅니다.

 

 

 

그럼 ‘동영상 태그’ 라는 공백란이 하나 생기는데, 그 란에 아까 복사했던 소스코드를 붙여 넣어 줍니다. (Ctrl+V 또는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붙여넣기)

 

 

 

다음은 동영상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빨간색 밑줄이 그어져 있는 숫자 부분을 자신이 원하는 크기의 숫자로 바꿔줍니다. 참고로 width은 가로 길이, height은 세로 길이입니다.

 

 

 

기사를 모두 작성한 후, ‘확인’을 누르면 동영상이 깔끔하게 올라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동영상 첨부 방법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을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Q. 동영상 위치를 상단 위치 말고는 배치할 수 없나요?

A. 네. 이 방법으로는 상단밖에 배치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영상을 그리다’ 카테고리에서 이 방법으로 첨부하지 않으면 홈페이지 메인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동영상을 중간에 첨부하고 싶거나 여러 개의 동영상을 첨부하고 싶은 분들은 ‘MC PLUS는 처음이지?_동영상’이라는 제목의 콘텐츠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Q. 유튜브가 아닌 다른 출처의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은 없나요?

A. 해당 동영상의 소스코드만 알 수 있다면 같은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이 외에 MC+를 이용하는 데에 어려운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