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탄산 드링크

   ▲ 오로나민C

 

 이 광고는 알프스 요들송의 멜로디를 차용하여 '머리부터 발끝까지 오로나민C~ 건강하고 활기차게 오로나민C~' 라는 노랫말을 반복 재생함으로써 중독성 높은 광고 효과를 보여준다. 회사원 느낌이 나는 전현무가 한 손에 음료를 쥐고 주차장에서 일명 '깨방정'춤을 추며 보는 사람에게 웃음을 유발하는 유쾌한 장면이 연출된다. 또 학교 복도에서 춤을 추는 여학생, 공항에서 춤을 추는 외국인, 경기장에서 춤을 추는 축구선수, 회사 안에서 춤을 추는 아저씨 등등 남녀노소 모두 상큼한 비타민C를 마신 듯 익살스런 표정과 경쾌한 몸놀림이 웃음을 유발하며 보는 이를 즐겁게 만들어 준다.

 

  ▲ 오로나민C

 

 

 간단하며 따라 하기 쉬운 이 유쾌한 광고는 수많은 패러디가 탄생함으로써 SNS를 통해 화재를 불러 일으켰다. 또한 각 종 TV프로그램에서도 오로나민C 광고를 언급하거나 패러디하여 유명세를 입증했다. 그렇게 전현무의 오로나민C 원본CF의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탄산 비타민 드링크 오로나민C를 성공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

 

  ▲ 오로나민C

 

 기존의 비타민C 음료를 떠올려 보면 비타500이 압도적으로 떠오른다. 비타500의 많은 CF들은 상큼한 이미지의 여자 연예인들의 예쁜 표정이나 리액션인 반면 오로나민c는 남자 연예인을 모델로 표정뿐만 아니라 온몸으로 비타민의 에너지와 탄산을 표현했다. 이 같은 비타민 음료의 광고는 기존 비타민 음료 광고보다 참신했기 때문에 이목을 끈다.

 

  하지만 오로나민 C는 기존 드링크와 달리 비타민 C와 B가 적당히 어우러진게 특징이나 제품에 대한 차별성은 이 CF에 두드러지게 표현되지 못했다는 점이 아쉽게 남는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